관광공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설명회

2019-05-20     고영승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4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관광분야 중소(예비)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안내 및 크라우드펀딩 개념 소개, 2018년도 참여기업 성공사례, 중개사 소개와 사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관광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관광 중소기업의 참신한 관광 상품 및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민간 투자를 독려해 기업들의 사업 활성화 및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에게는 크라우드펀딩 중개사 플랫폼을 통한 투자 자금 조달과 펀딩 등록 수수료 및 홍보 콘텐츠 제작비 지원, 투자유치 역량 강화 컨설팅 및 교육 진행, 대국민 홍보 연계 이벤트 개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펀딩에 성공한 중소기업에게는 후속투자 연계 지원 등의 특전 및 연말 별도 심사를 통해 우수기업 대상 총 5000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지원사업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관광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http://tourventure.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관광중소기업들이 시장성을 테스트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성공과 이를 통한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 등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영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