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 업무 확대 시행

2019-05-14     고영승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는 통장 분실신고 철회와 같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처리되고 있던 업무에 대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뱅킹의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신청사항을 접수해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전북은행은 그동안 통장·인감 분실신고 철회, 보안매체 분실신고 철회, 계좌비밀번호 변경 등 14가지 서비스를 시행해왔다. 

하지만 고객들의 요구사항이 늘어남에 따라 계좌 비밀번호 오류횟수 삭제, 전자금융 출금계좌 등록·삭제, 전자금융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디지털OTP 앱비밀번호 재등록, 지정단말기 해제 등 5가지 업무를 추가로 확대해 총 19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처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무방문서비조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바쁘신 고객님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원하시는 은행 업무를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