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 모델 발굴·육성 나서

-로컬푸드 관련 우수활동사례, 신규아이디어 공모 및 시민활동 지원

2019-05-14     왕영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통한 푸드플랜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먹거리관련 시민단체, 사회적 경제조직들의 다양한 활동사례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먹거리 관련, 특히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경제조직, 관련단체 등의 우수 활동사례와 신규사업모델, 지역사회 시민활동 등 3개 분야로, 5월31일까지 로컬푸드·직거래종합정보사이트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신청 접수한다.

선발된 단체는 분야별 운영비 뿐 아니라 홍보 및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지원을 받게 된다. 

이와 별도로 aT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국민제안도 진행한다. 지역 내 로컬푸드 선순환 유통모델 등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와 홍보방안 등에 대해 국민의 생각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며,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aT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시민사회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 지역 푸드플랜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