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고인돌마라톤 18일 스타트

2007-11-13     임동갑
아름다운 산과 바다,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황토배기 쌀, 복분자와 풍천장어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지역 고창에서 전국 마라토너들의 한마당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는 18일 오전 10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5회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는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군생활체육협의회, 고창군체육회, 고창고인돌마라톤동호회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도 4000여명 이상이 달리게 되며 종목은 풀코스, 하프, 10km, 5km(건강코스) 등 총 4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마라톤 풀코스는 공설운동장 ⇒ 월곡지하도 ⇒ 석교2교 ⇒ 주곡교차로 ⇒ 봉덕 교차로(국지도15호) ⇒ 아산교차로(고창~아산간 4차선도) ⇒ 하갑교 ⇒ 고창고인돌유적 ⇒ 덕정삼거리 ⇒ 고인돌휴게소(하행선) ⇒ 부안삼거리에서 반환한다.
하프반환코스는 아산교, 10km는 석교2교, 5km는 월곡지하도가 각각 반환점이다.
마라톤대회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으로 고급 티셔츠, 고창황토배기 쌀, 고창복분자, 완주메달이 주어지며 먹거리로 고창황토배기 쌀로 만든 떡국과 찹쌀떡, 두부, 막걸리, 차와 음료 시식 , 선사체험장이 준비되어 있어 풍성한 마라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스 주변에는 풍물패들이 함께하는 주민 응원단들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