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육성 밭작물 종자 신청하세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이달 말까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접수

2019-01-18     김진엽 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가 농촌진흥청 산하 농업기술실용화재단산 밭작물 종자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받고 있다.

이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된 종자를 농업인에게 신속히 공급해 생산량을 늘리고, 신품종 종자 조기 확대 보급을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신청 물량 중 확정된 종자에 대해 구입금액의 30% 이내로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금번 신청 밭작물 종자는 콩, , 녹두, 참깨, 땅콩, 사료용 옥수수 등 6개 작목 12개 품종이, 이외 작목 중 서리태 콩과 잡곡(, 수수, 기장), 들깨는 3월중 농가가 직접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개별 신청할 수 있다.

보급되는 12개 품종으로 콩은 대찬 선풍 강일 소청자(쥐눈이 콩), 팥은 아라리, 녹두는 다현, 참깨는 건백 백설 누리, 땅콩은 신팔광 다안, 사료용 옥수수는 광평옥이다.

보급 확정은 2월 중순에 결정되며 신청 물량과 다를 수 있다. 보급 시기는 3월 중순부터 받을 수 있으며, 종자 대금이 입금되면 순차적으로 농가에 배송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539-6346)에 문의하면 된.

이완옥 자원개발과장은 종자 보급 수량이 적고 전국 단위로 신청을 받아 배정량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며 관심 있는 농가들의 조속한 신청을 당부했다. 정읍=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