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공무원 혁신 블로그 & 미니홈피 만들기 만들기 경진대회

2007-11-08     전민일보
순창군이 산하직원의 혁신적 정보화 마인드 향상과 국민에 대한 질 높은 온라인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실시한 혁신 블로그 & 미니홈피 콘테스트에서 장수복지과 윤은주 경로시설 담당이 제작한 ‘멋진 순창군을 꿈꾸는 자의 블로그’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여기간동안 군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가는 산하직원의 인터넷 방문 투표와 부군수를 비롯 공무원 2명, 외부인 2명 등 5명의 심사위원회 평가를 합산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에는 구림면사무소 최은혜씨가 제작한 ‘강천산이 대세다’가, 장려상에는 공공시설사업소 최병남 문화시설담당이 제작한 ‘순창 복식부기 카페’가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멋진 순창군을 꿈꾸는 자의 블로그’는 순창군의 맛거리, 볼거리, 인재양성, 군민들이 알아야 할 주요정책 등을 폭넓게 올려놓았으며, 멋진 순창군을 위한 제안방도 만들어 누구나 순창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또, 우수상을 수상한 ‘강천산이 대세다’는 전국 최우수 관광자원에 빛나는 군립공원 순창 강천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한 점이 돋보인다.
  이어 장려상을 수상한 ‘순창복식부기 카페’는 순창군 소식과 함께 복식부기 업무를 보면서 느꼈던 생소한 용어나 법률, 처리방법 등을 상세히 올려놓아 이용자 편의를 도모했으며, 알아두면 편리한 세금상식과 영어상식 등도 게재해 이용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총 26점이 신청돼 11점이 1차 후보작에 선정됐으며 개설목적 및 취지, 콘텐츠의 내용성, 자료의 개방성, 구성의 창의성 등 3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거쳐 최종 3점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됐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3점의 혁신블로그 &미니홈피를 순창군 산하 공무원의 혁신 정보화 마인드 함양과 대내외적인 홍보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순창=손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