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인형극 소비자 교육 호응

2018-08-11     신성용 기자

인형극을 통한 어르신 소비자교육이 진행돼 호응을 얻고 있다.

10()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한 해 소비자 상담건수 32000여건 가운데 35%를 차지하고 있는 50대 이상의 성인과 어르신 등의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인형극 소비자 교육을 실시한다.

소비자정보센터는 6월부터 7월까지 인형극 대본 작업을 시작으로 소비자 교육을 위한 인형극을 제작하고 소비자전문모니터들로 인형극단을 구성해 2개월 동안 연습을 거쳐 준비를 마치고 지난 9일 군산 금강노인복지관에 첫 공연을 가졌다.

오는 22일 고창 아산 사회복지관 등 40회의 인형극 소비자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소비자교육이 필요한 경로당, 노인대학, 복지관 등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린형극 소비자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인형극 소비자 교육은 소비자 상담이 많은 휴대폰, 건강기능식품, 상조서비스, 보이스 피싱 등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의 소비자 피해 예방과 정보제공, 피해 구제 등을 통해 현명한 소비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자로서 활동, 소비자의 권리와 책임 의식을 심어준다.

신성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