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 프롬바이오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 개최

2018-08-10     정영안 기자

경기 수원시 소재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지난 10일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GMP 익산공장 건립공사 착공식과 함께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프롬바이오 회사는 지난 2006년 6월에 설립된 두고 체지방 감소, 관절건강, 위, 눈, 장 건강 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제조 전문기업으로써 OEM 생산을 하다가 기능성 식품 농축・추출 등 설비라인을 갖춰 기능성 원료개발과 생산을 직접하기 위해 GMP 공장을 설립하게 됐다.

이날 기공식에서 심태진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사업은 허가에서 검증까지 오랜 시간과 많은 연구비용이 필요해 중소기업에는 큰 부담이었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연구개발 시설, 지원혜택 등이 기능성원료 연구 및 완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입주를 결정햇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기업지원시설을 통해 엄격한 품질검사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지원과 마케팅, 물류, 수출 컨설팅 경영지원 등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생산기지로서 그 기능을 다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시내버스 노선개편 및 운행시간 조정으로 식품클러스터 노선을 신설해 입주기업 근로자의 출퇴근 환경 개선 및 단지 내 공동주택 부지에 총11개동 674세대 아파트 사업계획 승인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는 분양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56개사로 23개사가 착공하여 16개사는 가동 중에 있다. 익산=정영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