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병무청, 병무민원 ‘일일 모니터링제’실시

2017-07-22     고영승 기자

 전북병무청(청장 김용학)은 고품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병무민원 일일 모니터링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일일 모니터링제는 병무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과정에서 느낀 불편 또는 불만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등 더 나은 병무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전북병무청에서는 인터넷·전화·방문 등 민원서류 출원자 중 1일 약 20여 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전화로 민원 만족도를 조사하고 고객의 불편·불만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모니터링 과정에서 파악된 고객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소관부서 담당자가 직접 Call-Back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김용학 청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원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명품 병무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