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방세 ARS(자동응답) 납부 서비스” 시행

2017.06.01.부터 지방세 납부가 편리해집니다

2017-05-26     천희철 기자

남원시는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ARS 간편 납부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해 2017년 6월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ARS 간편 납부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대표전화 국번없이 1522-4449번호를 통해 주민들이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 가상계좌 안내 등을 받을 수 있고 납부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언제 어디서나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시스템이다.

그동안 스마트 위택스(Smart Wetax) 등 인터넷을 이용한 납부의 경우 사용자 인증 등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은 노인들이나 컴퓨터가 없는 소외계층은 사용율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남원시는 주민 접근성이 뛰어난 유선전화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납부방법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지난 2월부터 ARS를 활용한 지방세 납부 시스템 구축에 돌입 6월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남원시 관계자는 ARS 간편 납부서비스는 지방세 납부 뿐만 아니라 지방세 과오납 환급금 조회 및 신청과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까지 가능하게 되어 주민들의 납세 편의성을 높이고, 지방세 납부 결과를 실시간 문자 확인 등 세정의 신뢰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천희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