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고객만족행정 도입 개선과제발굴-친절교육

2006-04-13     신성용
 임실군이 군민(고객)의 행정에 대한 높은 기대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으로 다가서는 고객만족행정을 도입해 시행키로 했다.

13일 임실군에 따르면 고객만족행정의 자문과 실행기구로 활용 할 수 있는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교육과 홈페이지, 주민간담회 등을 통한 고객의 소리를 수집․분석해 고객개선과제 발굴, 주민이 참여하는 고객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전 부서 고객담당자에 대한 추진요령 교육과 함께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함은 물론 서비스 모니터링제(해피콜, 캐치콜)도 적극 실시해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처리된 민원의 고객만족도와 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나가기로 했다.

또 임실군은 4월부터 매월 ‘혁신과 함께 하는날’에 ‘행정업무 공유 스터디’를 시작해 행정의 공감대를 넓히고 참신아이디어와 혁신우수사례를 발굴, 업무혁신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키로도 했다.

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