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함께 배우고 나누는 수업 나눔 문화 조성 ‘앞장’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새 학년 학년군 교사배움과 성장의 날 연수실시

2017-02-15     문홍철 기자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수업 나눔 문화 조성과 교실 수업의 변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원청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학년군별 교육과정 이해 및 재구성 사례 나눔의 일환으로 ‘2017학년도 새학년 준비를 위한 학년군 교사 배움과 성장의 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2017학년도 초등학교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 담임 예정교사 및 희망교사 91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새 학년 교육과정 이해를 통한 성취기준 바로 알기, 학생의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프로젝트 학습 사례 나누기, 주제 통합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수업과정의 평가와 연계 방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정나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2015 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되는 올해, 새 학년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의 학급 교육과정 수립을 돕고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여, 학생 참여형 수업진행으로 평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사례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임실교육지원청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수업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올 한 해 학년 군별 교사 학습 공동체 중심 연수 및 사례 나눔으로 교실 수업의 변화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