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나도 장애인 체험”

장애인편의시설진안군지원센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개최

2016-11-08     박철의 기자

장애인편의시설 진안군지원센터(센터장:손운자)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안군청 민원봉사과 앞 주차장에서 군청 공무원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인식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이동편의와 밀접하게 관련된 진안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이동권과 관련한 장애체험을 진행하여 장애인의 편리한 이동과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업무를 추진할 때 도움을 주고 좀 더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진안군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가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진안군청 주민생활지원과, 건설교통과, 민원봉사과 실무담당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장애체험은 휠체어를 타고 1cm~3cm의 턱과 과속방지턱, 이동식경사로 등을 체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생활지원과 김기환 주무관은 “체험을 통해 장애인당사자분들이 조그마한 턱에도 이동이 불편한 점과 장애인편의시설이 잘 설치되어 있으면 비장애인도 편하다는 걸 알았다”며 새삼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는 2010년 1월에 개소한 이래 진안군 관내 일정규모 이상 면적의 건축물이 접수되면 군과 함께 장애인편의시설의 올바른 설치를 위해 기술지원 및 상담을 해주고 있어 장애인 복지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진안=박철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