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하계 TOEIC&회화 사관학교 성료

2016-08-03     고운영 기자

원광보건대학교가 지난 1일 대학 국제회의실에서 하계 토익사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원광보건대학교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하계 및 동계 방학을 활용해 실시되는 토익사관학교는 단기간 맞춤형 집중 영어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국제 경쟁력을 배양함으로써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후 토익심화과정, 해외어학연수, 해외인턴십 및 현장 실습 등으로 연계되며 매년 뚜렷한 성적 향상으로 해외취업을 꿈꾸는 재학생들의 지원 경쟁률이 높다.

11기째를 맞는 금번 하계토익사관학교는 지난달 4일부터 4주에 걸쳐 대학 학생생활관에서 8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을기 국제교류처장은 “우리대학 토익사관학교는 어학능력 향상 뿐 아니라 단체생활의 규율 및 리더십, 글로벌 마인드 등을 함양할 수 있는 종합인성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해외취업까지 연계되는 다양한 글로윙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통용성을 갖춘 차세대 핵심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미국, 호주, 중국, 러시아, 독일, 체코 등 세계 20개국 210여개 교육•산업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다양한 국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GloWing’ 및 K-MOVE스쿨 사업, 청해진 사업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익산=고운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