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곤 예비후보 사회봉사공로대상 수상

2016-03-02     김종준 기자

김명곤 예비후보 사회봉사공로대상 수상 김명곤 더불어민주당 군산선거구 예비후보가 지난달 28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6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공로대상을 수상했다.

김 후보는 교보생명 노조위원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희망이음봉사단'을 결성해 어렵게 사는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아주기와 생필품 지원, 급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 후보는 "차별 없는 사회를 세우기 위해 노력한 것이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장 낮은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후보는 지난해에도 '201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노사협력부문대상과 '2015 전라북도 인물대상' 자랑스런 전북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노사관련 분야에서 남다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6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은 언론인연합협의회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와 봉사 등 일반 및 공직사회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인물을 찾아 각 분야에서 공헌한 이들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 후보는 군산동초교와 군산남중, 군산고, 명지대 전자계산학과, 고려대 노동대학원 노사정 최고과정 수료하고 고려대 노동대학원 노사관계학과(석사)에 재학중에 있으며, 교보생명보험노동조합 10∼11대 위원장을 역임하고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부위원장 및 사회연대 네트워크 정책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군산=김종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