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웹툰 '물상객주' 연재

우수독자에 사음품 제공 이벤트 실시

2016-02-18     박해정 기자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문화유산이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장편(14부작) 웹툰 ‘물상객주’를 오는 17일부터 5월 18일까지 14주간 매주 수요일에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연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물상객주’는 우리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최초의 장편 웹툰으로 문화재청이 지난 5년여간 발굴한 ‘문화유산 이야기자원’을 활용해 문화유산에 얽힌 다양한 일화와 그 의미를 웹툰 속 이야기에 녹아냈다.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작품은 거상(巨商)인 물상객주 ‘김학수’와 몰락가문 출신의 재기발랄한 여인 ‘서기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조선 15대 장시 중 하나인 송파장(松坡場)에서 좋은 물건을 구하려는 김학수와 그에게 물건을 팔고자 하는 서기연의 기지가 부딪히며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연재 기간에 댓글을 통해 자신의 소감을 잘 표현한 우수 독자에게는 사은품이 제공되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청소년들의 시각에 맞추어 제작된 물상객주는 ▲ 어린이·청소년 문화재청(kids.cha.go.kr) ▲ 문화재청 국가문화유산포털(www.heritage.go.kr) ▲ 문화재청 모바일 웹(m.cha.go.kr)을 비롯하여,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협조로 ▲ 한국교육방송공사 초·중등 학습 누리집(www.ebs.co.kr)과 모바일 웹(m.ebs. co.kr)에 동시 연재된다.
박해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