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청 창의축전 성황

2007-06-04     임동갑
지난1일부터 이틀간 고창군 아산면 삼인종합체육관과 선운산 일원에서 펼쳐진‘제5회 전국 창의축전’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창의성 교육의 저변 확대와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력 신장 및 창의성 교육에 대한 정보공유 등을 목적으로 고창교육청이 주최한 이 행사에는 최규호 전라북도 교육감, 신국중 전라북도교육위원회 의장, 이강수 고창군수, 김춘진 국회의원 등 각급 기관장과 전국 13개 시·도에서 유·초·중학생, 교원, 학부모 등 2,000 여 명이 참가했다.

창의성 경진대회와 논술 경진대회로 나뉘어 치러진 이번 제5회 창의축전에서 창의성경진대회 분야 초등부에서는 대상에 신상훈(흥덕초 6년), 금상에 강동석(고창남초 5년), 김다슬(매산초 6년), 편세정(이리동산초 6년), 송용주(고창초 6년)군이, 중등부 대상에 오한빈(고창중 1년), 금상에 김상흔(대구도원중 1년), 이수진(전주중앙중 1년)양이 수상했다. 

또 논술 경진대회 분야 초등부 대상은 정다성(고창남초 6년), 금상에 이예린(성내초 6년), 김윤경(고창남초 5년), 정유정(완주남관초 5년)이, 중등부 대상에 이창진(해리중 3년), 금상에 오지원(해리중 1년), 배기은(성내중 2년), 유지인(해미중 3년)양이 차지하였으며, 학부모부에서는 대상에 이선혜, 금상에 이영임, 송경순, 박종란씨가 수상했다.

고창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전국창의축전은 제5회를 맞이하여 명실 공히 전국적인 행사로 자리 메김 되면서 창의성 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고창=임동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