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학교행정업무 전문성 함양 연수실시

2015-01-31     문홍철 기자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균)은 지난달 30일 본청 교육실에서 신규공무원 및 전환 일반직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행정업무전문성함양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집합연수는 학교에서 전문성이 요구되는 업무 중 분야별 사례위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재정의 회계․계약 감사 사례해설을 비롯해 학교행정의 학교회계 예․결산, 학교운영위원회 관리,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관리 등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총무 관련한 인사 및 감사와 부패방지 및 청렴정책, 복무관리, 원문정보 및 정보목록과 전산관리 등의 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이번 집합연수에는 교육지원청 6~7급 선배들이 주축이 돼 교육경력이 짧은 8~9급 후배들과 전직한 동료 공무원들의 전문성 함양과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강사로 나서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신정균 교육장은 연수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신규 및 전환 공무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행정 업무 전반에 걸쳐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내기 행정직원을 위한 선․후배 공무원간 멘토링제 실시와 현장중심의 맞춤식 교육, 권역별 학교회계시스템 지원 등을 통해 단위학교 및 소속기관에 대한 지원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