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로컬푸드·소이푸드 레시피 공모전

우리지역 콩 ‘맛있게 더 맛있게’

2014-12-29     서병선 기자

완주 로컬푸드 협동조합에서는 로컬푸드와 콩요리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소이푸드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완주 로컬푸드 협동조합 소이푸드 사업단에서 주최하고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전주 YWCA와 한국 여성 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지역 먹거리를 발굴 및 활성화와, 콩을 주원료로 한 요리 개발로 우리콩 소비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로컬푸드·소이푸드 레시피 공모전’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부는 로컬푸드와 소이푸드에 관심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 YWCA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가 함께하여 주부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부 공모를 별도로 진행하여 우리 지역 고등학교 및 대학의 요리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내년 1월 16일까지 접수하며, 19일부터는 농가레스토랑에서 레시피 시연을 갖는다.

일반부 대상 100만원, 학생부 대상 100만원 등 총 820여 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레시피는 농가레스토랑에서 메뉴화 되어 맛 볼 수 있게 된다.

공모방법은 이메일(lhj@wjlocalfood.co.kr)로 관련 이미지 사진과 함께 설명된 요리레시피를 첨부파일의 형태로 접수하면 되며, 완주로컬푸드 해피스테이션 모악점, 효자점, 하가점에서 직접 접수도 가능하다.
완주=서병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