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규제개혁 의식제고를 위한 직원교육 실시

2014-10-15     문홍철 기자

임실군은 15일 군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규제 개혁 공감대 형성과 의식제고를 위한 규제개혁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교육은 규제개혁 전문가인 배제대학교 행정학과 이혁우 교수를 초빙한 가운데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 등을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규제개혁이 필요한 사례를 중심으로 공무원 인식 및 행태를 개선하는 방안 등에 다양한 강의가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규제개혁의 부정적인 인식을 변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업무추진 시 소극적인 공무원의 행태를 바꾸어 나아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규제개혁은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필수조건이다”며“앞으로 전 직원이 규제개혁 마인드를 갖고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이 될 수 있도록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과 함께 그 동안 지방규제 개혁을 위한 등록규제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2차에 걸친 업무담당 교육과 법령을 정비하는 등 규제로 인한 기업들의 애로사항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