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확대 운영

2014-10-13     문홍철 기자

임실군이 군민들의 민원서류발급 등 민원편리 등을 도모키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일자와 시간을 확대해 운영키로 했다.

군은 그동안 민원인들의 시간절약을 위해 근무시간이나 근무시간외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민원봉사과 내에 설치해 운영했다.

하지만 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이 평일에는 08:00~19:00이고 주말은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주말에 임실호국원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발급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아 큰 불편을 겪고 있었다는 것.

이에 따라 군은 이런 민원불편을 해소키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간을 오전8시부터 오후11시까지(365일)확대 운영하는 한편 야간이나 주말에도 민원실을 개방해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인은 주민등록등본 등 21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며“근무시간 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직근무자의 협조를 받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