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2014-08-31     문홍철 기자

임실군이 부동산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의거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해 산정한 올해 7월 1일 현재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열람 및 의견을 접수받는다.

이번 군의 개별공시지가의 열람 및 의견접수는 군청 지가상황실과 읍․면 민원실에서 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0일간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열람내용은 토지 지번별 제곱미터 당 가격이며 의견 제출은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아니한 경우 해당된다.

특히 민원인은 이 경우에 해당되면 적정한 의견을 열람 장소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서식에 의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직접 작성해 군청 지가상황실 및 읍․면 민원실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열람 기간 중에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비교표준지 선정과 지가산정의 적정성 여부를 비롯 인근 토지와의 균형여부, 가격조정으로 인한 인근토지가격의 영향여부 등을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재조사 후 군은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10월 20일까지 의견제출자에게 통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