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민 정책아이디어 공모

2014-07-28     서병선 기자

완주군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동안 군민 정책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민선 6기 출범을 맞아, 군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군 건설에 적극 반영하고, 특히 주민과 함께하는 정책발굴을 통해 민선 6기 완주군의 정책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경제분야(일자리 창출, 농가소득 향상 방안), ▲복지분야(삶의 질향상을 위한 복지서비스 개선 방안), ▲문화·관광·체육분야(완주군만의 특색있는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방안), ▲교육분야(지역과 함께하는 창의적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 방안), ▲위민행정 분야(군민 화합·소통·참여 활성화 방안)로 구분해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완주군민과 완주군 발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완주군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 및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제안서를 작성한 후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우편·방문·팩스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9월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하고, 선정된 제안은 내년도 군정 시책에 적극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군 발전에 진정 도움이 되고, 완주군만의 특색있고 참신한 정책이 될 수 있는 제안을 많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서병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