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힐링산업 메카 순창! ‘태초먹거리학교’ 개설

KBS1<아침마당> ‘바른 먹거리 강의’ MBNTV<황금알> 출연 이계호 교수팀 운영

2014-07-04     손충호 기자

순창군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이계호 교수의 ‘태초먹거리 학교’ 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태초먹거리 학교’는 충남대 화학과 이계호 교수가 “좋은 먹거리와 올바른 생활습관, 환경이 모두 갖춰져야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다”는 사회운동을 전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설립됐다.

이번 리더자 양성과정은 힐링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순창군 건강장수연구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바른먹거리 사회운동을 선도하고 있는 이계호 교수가 추진하고 있는 만큼 교육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화학과 교수이자 한국분석기술연구소 대표이기도 한 이계호 교수는 태초먹거리학교를 열고 먹거리에 대한 일반인들의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기 위해 이 곳 건강장수 순창에서 리더자 양성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태초먹거리학교’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교육 후에 자신이 거주하는 각 지역에서 강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전국 각지에서 60여명의 교육이 참여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먹거리 개론, 먹거리의 문제점, 먹거리 회복(자연농법, 식단의변화 )’등 태초먹거리, 현대먹거리에 대한 강의와 식단 실습으로 이뤄진다.

또 교육 후 지역에서 활동할 리더자들의 다짐과 사명 선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 한상철 건강장수사업소장은 “이번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이 전국에서 동시에 강의를 한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리더양성과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창=손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