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운영

2014-06-10     임재영 기자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정창섭)는 10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자증 발급대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과 더불어 할인가맹점 이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정창섭 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운영을 계기로 자원봉사자는 직접적인 보상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고, 가맹업체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매출 증대와 함께 간접적인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가맹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모색해 더 많은 업체가 나눔과 봉사에 참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운영’은 자원봉사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정보상을 목적으로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 활동 누적시간이 최근 1년 30시간 또는 전체 3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증이 발급되고 가맹점 이용시 약정된 할인혜택(5%이상~최대40%)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운영 초기단계인 현재 360여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증이 교부됐으며, 가맹점은 50여개에 이른다”고 말했다.

타 가맹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544-1365)로 문의하면 된다./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