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백산면 안전보안관 연탄보일러 무료안전점검 실시

2013-11-15     임재영

 

김제시 백산면(면장. 안흥순)은 관내 저소득층과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 등 어려운 20여 세대를 대상으로 8일부터 연탄보일러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저소득 세대 연탄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사업은 2013년 지역평생 교육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추진한 ‘4050 안전보안관 양성교육’에서 지역 내 안전사고 예방, CPR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및 생활안전 전문교육을 이수한 교육 수료생 등으로 구성된 백산면 안전보안관과 공무원이 주축이 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산면 연탄보일러 무료점검 봉사대는 각 세대 방문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안전교육과 응급시 대처 요령을 알려주고 어르신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에 대해 별도 물품 구입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즉시 해결해 주고 있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흥순 면장은 “안전보안관 봉사대원들과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계층 21세대를 방문, 배출기, 연통, 환풍 상태 등 연탄시설의 안전 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으며, 연탄보일러 사용 일반세대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통해 연말까지 무료 점검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연탄시설 안전점검에서 가스 누수 및 사고 위험이 발견되는 세대에 대해서도 시설물을 보수 교체해 동절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