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
한국GM(주)의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가 국내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자동차로 선정됐다.
쉐보레 스파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999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스파크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 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스파크가 단연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GM 브랜드운영담당 조인상 상무는 “스파크는 안전성 평가에서 국내외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 1600cc미만 국내 최초로 1등급을 받는 등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군산=김종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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