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천연스토리(박형범 대표이사)는 지난 달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lnno-Biz)'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박형범 대표이사는 "이노비즈 인증을 취득하면서 안정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핵심역량과 기술의 연속성 등을 유지하는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했다"며, “이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해 오랜 기간 서류 및 현장 실사 준비를 위해 많은 임직원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다. 금번 인증에서 특히 A등급 받아 취득했기 때문에 현재 천연스토리가 가진 안전성과 성과 외에도 미래 확장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고 생각되며, 전 직원이 기능 연속성 계획 및 업무 연속성 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앞으로 회사 발전에 전사적인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lnno-Biz)'는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인증제도로 중소기업 기술혁신성 평가모델인 ‘오슬로 매뉴얼’을 기반으로 한다. 창업 3년 이상 중소기업이어야 하며 기술 보증기금의 개별 기술 수준 평가에서 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해당 인증은 중소기업 기본통계(2020년 기준,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약 0.3% 이내의 기업만 취득했다는 자료가 있을 정도로 취득하기 까다로운 인증이다.
한편 천연스토리는 정부공인 423호 연구소기업으로, 임산부를 위한 천연스토리 활성멀티엽산과 어린이를 위한 천연스토리 키즈, 건강즙인 4색보감 호박즙, 양배추즙, 아궁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 천연스토리 비타민D 제품이 녹색기술제품으로 인증되어 임산부와 앞으로 자라날 아이들까지 생각하는 친환경적 ESG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