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10 (금)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GTX-A 노선 곁에서 누릴 기회
상태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GTX-A 노선 곁에서 누릴 기회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5.25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정신도시, 고양시 주거 인프라 두루 공유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 상품성 주목

GTX-A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소재 운정역과 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을 오가는 노선이다.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GTX 노선 중 경제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으며, 실제 공사 진척 속도도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져 인근 지역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상당하다. 

특히, 운정역과 동탄역 인근 단지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강남 접근성이 크게 좋아지게 된다. 노선이 서울 강남구 삼성역을 경유하도록 계획된 것. 게다가 이들 신도시는 주거 인프라가 탄탄히 갖춰져 있고 서울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도 많아 주거수요가 풍부하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강남으로 30분 이내로 출퇴근 가능한 분당·과천 등 인기 주거지역은 대부분 집값이 비싸 매입이 쉽지 않으나 GTX-A 노선 개통 시 파주시처럼 집값이 합리적이며 강남까지 20~30분대에 연결되는 지역들이 새롭게 나올 수밖에 없다”며 “이에 따라 시장에서도 GTX-A 노선이 운행되는 지역에 들어서게 될 신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발 빠른 소비자들은 벌써부터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조건을 갖춘 대표적인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다. 이 단지는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며, 시공사에 서희건설이 선정됐다. 

서희건설은 국내 1군 건설사들 중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수주액 규모가 총 10조원에 달하는 지역주택조합 전문 브랜드 '서희스타힐스'를 보유 중이다. 아울러 지역주택조합 플랫폼 '서희GO집'을 론칭해 운영할 만큼, 지역주택조합에 대해 풍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사례가 많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교통 호재다.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한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2025년 3호선 연장선 착공도 예정돼 강남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좋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운정신도시 아파트 가격이 과천이나 성남 수준으로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 당 사업지는 지역주택조합의 경쟁력인 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GTX-A 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단지 중 한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단지가 인프라가 풍부한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계획된 것도 눈여겨봐야 한다. 파주시를 비롯해 인접한 고양시의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이마트 운정점 · 롯데백화점 · 킨텍스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 스타필드(예정) 등 가까이 다양한 쇼핑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품격 높은 생활이 기대된다.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장점으로, 운광초와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각급 학교가 다양하게 포진돼 있다. 뿐만 아니라 운정신도시에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자녀교육 및 진학지도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친환경 녹지공간도 다양하다.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호수공원인 ‘일산호수공원’에 비교해도 손색없는 초대형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 지역의 휴식 명소가 단지 가까이 풍부하게 들어서 있다.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운 거리다. 

조합원 선착순 모집을 통한 공급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30~40대 젊은 소비자들의 진입장벽도 낮다. 청약통장 접수를 통한 가점제 공급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아낄 수 있고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의 경우 낮은 가점으로 인한 불이익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한 소비자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해 주거지 이전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관계자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 시공사인 서희건설의 역량이 어우러진 현장으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강남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예정으로, 이에 주목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파주를 비롯해 강남과 강남 출퇴근 인구가 밀집된 성남, 과천, 하남시 등에서도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구성은 서울·수도권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선재 2023-05-27 07:56:54
About worry&Don't worry
Im korean pepecoin grup.
Bitcoin.w.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