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4:11 (목)
동구 신주거타운 초역세권 프리미엄,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5월 오픈
상태바
동구 신주거타운 초역세권 프리미엄,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5월 오픈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5.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신주거타운 최중심, 광주 2호선 교대역(예정) 도보 3분 초역세권
모아엘가 브랜드 프리미엄 더해진 하이엔드 신축 아파트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투시도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투시도

청약 시장에서 신 주거타운의 역세권 아파트는 ‘무조건 청약해야 하는 단지’로 꼽힌다. 쾌적한 신축 아파트 타운에서 생활할 수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발달한 독보적인 인프라와 더불어 지하철을 통해 도심의 모든 쇼핑, 문화 시설을 빠르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광주에서는 2026년 개통을 앞둔 지하철 2호선 일대의 신규 분양 현장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광주 2호선은 상무지구, 조선대, 전남대 등 광주 내에서도 이동 수요가 높은 지역을 관통하는 호선으로, 1호선 환승을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2만 5천여 세대의 동구 신주거타운의 최중심에 위치한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가 5월 중 오픈 소식을 알렸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도보 3분 거리에 광주 2호선(2026년 예정) 교대역이 위치하는 초역세권 입지로, 광주 황금노선 개통에 따른 교통호재 수혜가 예정되어 있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이미 교통, 생활 편의시설, 학군 등 인프라가 완벽하게 형성되어 주거여건이 뛰어난 동구 신주거타운에 위치하는 만큼,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는 누리면서 신축 아파트의 높은 희소성으로 빠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광주의 경리단길로 불리는 동명동 동리단길을 비롯, 충장로와 금남로, 대인시장, NC백화점, 아시아문화전당이 인접해 각종 쇼핑, 문화, 예술 여건이 뛰어나다. 산책하기 좋은 푸른길이 가까우며, 광주를 대표하는 국립공원 무등산과 산수공원이 인근에 자리해 광주의 유려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 환경으로 단지와 인접해 광주역, 서방사거리,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광주 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유치원부터 초 ㆍ중 ㆍ고뿐 아니라 광주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까지 인근에 자리한 탄탄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계림초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로 3분 내외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광주교대부설초, 광주고, 충장중, 전남여고, 광주교대, 조선대, 전남대 등도 가까이 있다.

입지적 장점에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지며 희소가치를 높인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전남,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면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온 모아엘가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하이엔드 아파트를 지향하는 신축아파트인 만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과 트렌드를 고려해 세련된 외관의 커튼월룩과 유리 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했으며, 단지를 관통하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조경 특화 중앙공원으로 넉넉한 녹지 환경을 확보하고 안전한 단지를 완성했다. 

신축 아파트의 특권인 명품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의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크린 골프연습장, 게스트룸, 휘트니스, GX룸, 경로당, 어린이집, 도서관 등을 조성한다.

이 밖에 하이엔드급 세대당 1.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60개소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콘센트와 총 33대의 급속 및 완속 충전 설비를 갖췄다. 무인택배, 엘리베이터 지하층 홀 공기 청정 및 에어샤워, 현관 안심도어 카메라, 1층 슬라이딩 자동문 원패스 등 다채로운 편의 시설로 보안과 편의성을 강화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관계자는 “광주 동구는 광주역 일대를 중심으로 2만 5천여 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정비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신주거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신주거타운 핵심 입지에 위치한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이미 완성된 도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초역세권 고품격 신축 아파트라는 프리미엄에 신주거타운 조성 등 호재가 더해져 오픈 전부터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5월 중 오픈을 앞둔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