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11 (목)
불황 속 흥행 요소 갖춘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공급
상태바
불황 속 흥행 요소 갖춘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공급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3.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한 시장에서도 브랜드+입지 갖춘 단지들은 굳건
편리한 교통, 풍부한 교육 및 생활 인프라 갖춘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분양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투시도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투시도

최근 한국은행의 금리 상승 기조가 멈춘 가운데, 수요를 억누르던 규제도 완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다만 전문가들은 불확실성이 완전히 제거됐다고 보긴 어려운 만큼 향후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불안한 부동산 시장에서도 몇 가지 흥행 공식을 갖춘 단지들은 여전히 굳건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인 흥행 키워드로 꼽히는 요소가 브랜드와 입지다.

우선 브랜드는 건설사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시공하는 만큼 상품성과 안정성이 뛰어나다. 자금력이 탄탄해 특화 설계는 물론 커뮤니티 등 완성도 높은 아파트를 지을 수 있다. 따라서 브랜드 단지는 불황에도 큰 타격이 없거나 가격 하락이 발생해도 그 폭이 적은 편이다. 또 안정기에는 상승 여력이 높다.

브랜드로 상품성이 검증된 데다 입지까지 좋다면 희소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상업·교통·교육시설 등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공원 등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건설사의 안정성 및 신뢰도를 고려한 브랜드 요소를 갖춘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입지까지 갖춘 곳은 학군, 생활, 문화, 교통 등의 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만큼 향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은 남다른 입지에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7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의 장점 중 하나는 교육 환경이다. 단지 가까이에 제석초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주월중·봉선중·서광중·수피아여중 등 중학교도 도보권에 있다. 특히 광주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광주 대표 사교육 밀집구역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는 교통 환경이 편리하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인 백운광장역과 봉선역이 단지와 인접해 들어선다. 차량 이용 시, 광주제1순환도로 구간인 대남대로와 서문대로를 끼고 있어 광주 도심 내 곳곳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충장로 상권과 봉선시장, 이마트, 남구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광주기독병원·미래아동병원·한일병원·조선대병원·전남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있다. 푸른길공원·풍암생활체육공원·월산근린공원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된다.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일부 가구 제외)돼 채광이 우수하며, 판상형 3~4BAY 와 2면 개방 탑상형 구조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팬트리·드레스룸·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된다.

단지는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구당 주차대수 1.3대를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하여 풍부한 조경도 곳곳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실내놀이터, 프리미엄 독서실, 라운지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계획돼 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과 절약을 위한 주방 터치 수전, 온도 조절 시스템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로 예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