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5 (금)
은퇴 후, 노후 설계…‘실버 타운’에서 안락하게 살아볼까
상태바
은퇴 후, 노후 설계…‘실버 타운’에서 안락하게 살아볼까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3.15 16: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정한 노후 대비, 실버타운, 편리하고 안락한 주거지로 시니어 수요자 이끌어
전문적인 입주민 서비스 누려.. 일반 주거시설 거주의 불편함 보완도 가능해 
‘VL르웨스트’ 투시도
‘VL르웨스트’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초고령화 시대에 진입하며 은퇴 후 노후 대비를 위한 주거지로 실버 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노후를 길게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노후의 질을 좌우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이 중요해지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실버타운은 양질의 노후 설계를 할 수 있는 주거지로 각광을 받는 중이다. 

상황이 이렇자, 최근 고령층은 실버 타운을 노후 대비책 중 하나로 고려하는 추세다. 업계에서는 일반 주거 상품에 비해 자산 가치면에서 부동산 시장의 타격을 덜 받다 보니 안정적일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실버타운은 식사·가사·의료 서비스 제공은 기본이고 일상에 필요한 생활 및 여가편의시설, 프로그램 등까지 갖추고 있는 데다가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가 주택에서 거주할 시, 스스로 가사노동을 모두 해결해야 한다거나 능동적으로 사회 관계 및 경험 등을 시도해야 하는 것에 대한 수고로움이나 어려움 등을 실버 타운은 보완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니어 수요자들을 이끌 실버 타운 주거 상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건설은 현재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를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는 데다가 특히, 단지 내의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역이 연결돼 있다. 또한,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지하 보행통로로 연결돼 있다. 

아울러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VL르웨스트와 인접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이 위탁운영 예정인 건강관리센터에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등도 누릴 수 있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을 비롯해,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된다. 청약은 3월 21일(화)부터 23일(목) 오후 5시까지 VL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서는 ‘더시그넘하우스 청라’가 올해 10월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9층, 노인복지주택과 노유자시설 9개 평형, 138실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는 스마트 워치를 이용한 건강관리 및 응급 대응 시스템도 구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케어가 가능한 만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까이에 대학병원이 있고 상가 지구에 다양한 진료과별 의원도 있다. 

또한, 아산 병원 의료복합센터도 개설 예정(2025년)이다. 차량 이용 시, 서울 주요 지역 및 인천 도심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인천국제공항 및 김포국제공항으로의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노선도 연장될 예정이며 스타필드 청라(2023년 완공 예정), 베어즈베스트 청라 GC, 청라호수공원 등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지우 2023-03-20 11:56:54
수도권 고급실버타운은 기본 2~3년 대기하셔도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롯데호텔의 서비스와 메디컬 서비스로 더 건강한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곳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셔요~^^
아래 댓글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홍보 영상과 방문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jmadd03023.iwinv.net/ 손지우 010-8313-7668

김코치 2023-03-16 10:45:03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