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강남역 왁싱샵 왁싱포레 김수연 원장 “올바른 제모, 왁싱 문화 선도가 목표죠”
상태바
강남역 왁싱샵 왁싱포레 김수연 원장 “올바른 제모, 왁싱 문화 선도가 목표죠”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2.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왁싱포레' 김수연 원장

깔끔함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왁싱은 하나의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연예인, 출산을 앞둔 임산부뿐 아니라 휴가를 앞둔 대학생, 직장인도 성별 구분 없이 제모, 브라질리언 왁싱샵을 찾는 추세다. 왁싱은 모낭 속 모근까지 제거해 얼굴, 몸매를 더 깔끔하게 보이게 해주는 것이 장점이지만, 왁싱샵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이에 강남 왁싱포레 김수연 원장에게 2023 왁싱 트렌드와 왁싱샵 선택의 기준에 대해 들어봤다. 

▲2023 왁싱 트렌드는? 
최근 들어 여성 고객들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왁싱샵 수요가 늘고 있다. 요즘은 헤어라인, 아이브로우, 브라질리언의 선호도가 높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남성 그루밍족’이 늘면서 왁싱업계에도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남성 고객들의 왁싱 문의와 시술 증가는 왁싱이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헤어(⽑)가 남성성의 상징이 아니라는 인식이 확대된 만큼 2023 왁싱 트렌드에는 성별 구분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왁싱샵 고르는 팁을 전수해준다면?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 브라질리언 왁싱 잘하는곳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지만, 막상 매장을 찾았을 때 만족스러운 경험을 주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브라질리언 왁싱 가격, 후기만 보고 매장을 찾았다가 통증이나 관리 소홀 때문에 왁싱을 기피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 안타깝다. 고객들 입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잘 갖춰져 있어야 좋은 왁싱샵이라고 생각한다. 시술하는 왁서의 경험과 실력, 매장의 청결,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 왁서의 경험과 실력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의 청결은 고객의 위생상태, 곧 건강으로 이어진다. 또 서비스가 훌륭할수록 고객들이 편한 상태로 시술 받을 수 있다.  

▲왁싱할 때 가장 신경 쓰는 점은?
시술 전 상담부터 시술, 사후관리까지 고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왁싱샵이 프라이빗한 공간인 만큼 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도록 왁싱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드리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샵 대기실, 룸 내부의 청결함을 기본으로 시술 룸의 조명 밝기, 온도를 항상 확인한다. 시술 중 통증, 시술 자세의 불편함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시술 후 관리방법뿐 아니라 저만의 팁을 공유해 일상생활에서 왁싱 부위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왁싱포레에서 가장 신경 쓴 공간은?
왁싱포레의 모든 공간에 신경을 썼지만, 그 중에서도 왁싱샵이 제모, 왁싱만 받는 공간이 아니라 휴식, 힐링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테라스 공간’을 활용했다. 강남역은 교통이 편하고 고객 접근성이 좋지만, 인구 밀도가 높은 곳이라 답답하다는 인식이 있다. 때문에 왁싱포레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시술룸 가구 역시 친환경 자작나무로 제작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모듈 가구를 사용해 편리성과 안전성에 집중했다. 특히 코로나 시국인 만큼 매장 청결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 매일 청소기와 스팀청소기로 매장을 청소하고 잦은 환기를 실시한다. 시술룸의 모든 기구는 시술 직후 소독약으로 1차 세척하고 2차 소독까지 꼼꼼히 진행하고 있다. 시술 시 사용하는 스패츌러는 노더블딥으로 재사용을 하지 않는다.

▲왁싱포레가 추구하는 목표와 방향성은? 
왁싱포레는 낙원, 천국을 뜻하는 ‘파라다이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왁싱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말처럼 편리하고 위생적인 왁싱을 한 번 경험해보면 마치 파라다이스 같다고 느껴질 것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월경 기간에 위생관리가 더욱 편하다.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왁싱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게 왁싱포레의 방향성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