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11 (목)
고급 부동산에 몰리는 영앤리치, 하이엔드 오피스텔 ‘서초 르니드’ 선봬
상태바
고급 부동산에 몰리는 영앤리치, 하이엔드 오피스텔 ‘서초 르니드’ 선봬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1.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 르니드' 투시도
'서초 르니드' 투시도

영앤리치로 불리는 젊은 자산가들이 증가하면서 ‘고급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젊은 자산가일수록 가치 소비를 지향하며, 고급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 자체를 ‘플렉스(Flex)’라 여기며 하나의 문화로까지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최근 자산가들은 자신이 소유한 고급 부동산을 당당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TV프로그램과 신문 기사에서도 연일 유명인들이 사는 최고급 주택이 노출되고 있다. 최근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A씨도 강남의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계약했다는 후문도 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부동산 투자가 연령대 높은 사람들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에는 젊은 자산가들의 투자 움직임이 훨씬 더 적극적인 추세”라며 “특히 이들의 경우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아파트보다는 차별화되고 희소성이 있는 고급 주거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투자와 동시에 상징성을 갖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에스엔에이치씨(시행)와 롯데건설㈜(시공)이 함께 선보이는 ‘서초 르니드’는 서울 강남권에서도 대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서울시 서초구에 들어선다.

대지면적은 약 2,352㎡(약 711평)에 달한다.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 규모로 구성되며 기존의 아파트, 오피스텔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실내 농구장, 러닝트랙 등 액티비티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갖춰지는 단지로 공급된다.

‘서초 르니드’ 곳곳에는 새로운 하이엔드 오피스텔에 걸맞게 주변 건축물과 어우러지면서도 가장 돋보이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매스를 강조한 입면 디자인과 최고급 마감재로 조성된다. 총 156 전체 호실 24개 모든 타입에 장방형 테라스가 설계돼 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했다. 입주자들은 장방형 테라스를 나만의 정원, 나만의 홈카페 등으로 꾸밀 수 있다.

여기에 주거 트렌드에 맞는 LDK 구성으로 주방에서 거실, 테라스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실생활을 위한 평면을 설계했으며, 일부 타입에 한해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이 마련되는 만큼 동선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주방 가전과 가구, 세세한 수전과 바닥재에 이르기까지 독일과 이태리 등 명품 회사들의 상품으로 적용시켰으며, 중앙집진식 인덕션 시공으로 요리의 편의성은 물론 환기에 대한 걱정도 줄여준다.

인테리어와 커뮤니티를 고급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고 홍보하는 ‘하이엔드(최고급) 오피스텔’ 상당수가 주차시설 만큼은 명성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초 르니드’에서는 세대당 1.2대(178대) 이상의 여유 있는 주차공간과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서초 르니드’에서만 이용해볼 수 있는 실내농구장과 러닝트랙 등과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되며,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지는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이자 향후 GTX-C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재역(서초구청)과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GTX-C노선은 A노선과 함께 수도권 북부와 남부를 잇는 유일한 GTX 노선으로 개통 시 강남권으로 수요 집중을 불러오며, 부동산 가치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평가 받는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예정)을 통해 지하화된 구간의 지상에는 보도, 공원 등을 만들어 한강공원과 연계한다는 계획 등이 있다.

여기에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등도 가깝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의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으며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자연환경도 가까이 있다.

게다가 ‘서초 르니드’는 DSR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다. 자금조달계획서, 실거주의무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무이자 등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분양 조건도 제공된다.

현재 ‘서초 르니드’는 분양 홍보관을 열고 분양 중이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