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7:11 (목)
고덕신도시 랜드마크 대단지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11월 3일 오픈 예정
상태바
고덕신도시 랜드마크 대단지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11월 3일 오픈 예정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1.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앞 국제학교(예정) 및 초중고 프리미엄 기대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평택 고덕신도시 랜드마크 대단지로 기대를 모으는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의 분양이 시작된다.

㈜대광건영∙모아건설산업㈜ 컨소시엄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조성하는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의 견본주택을 11월 3일(목) 오전 11시에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20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84㎡A와 84㎡B타입 총 1,255가구 규모다. 모든 타입이 선호도가 높아 ‘국민 평형’ 으로 불리는 전용 84㎡ 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 자리매김 중인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에 들어선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평택시 서정동 일원 대지면적 1341만 여㎡ 부지에 인구 14만4000여명∙5만9000여 가구 등으로 계획된 신도시다.

평택시청 등 각종 공공기관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 조성이 예정되어 있는데다, 주거 ∙ 업무 ∙ 상업 ∙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도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수요자들의 선호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대대적인 투자 계획과 인근의 풍부한 개발호재가 맞물려,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의 도약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브레인시티∙LG디지털시티∙미군기지 이전사업∙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향후 대규모 추가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는 만큼, 미래가치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고덕신도시 내 허브 입지가 특장점이다. 특히, 에듀타운 프리미엄으로 대표되는 우수한 교육환경이 차별화된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 국제학교가 예정돼 있고 초∙ 중 ∙고교 역시 단지 바로 앞에 위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도서관용지가 가깝고, 학교 신설에 따른 대규모 단지 내 상가의 학원가 형성도 기대된다. 최근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큰 손’ 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들 수요층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각종 문화 인프라도 기대를 모은다.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인 예술의전당이 오는 2025년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만 여㎡ 규모로, 대공연장∙소공연장∙전시시설∙첨단무대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고덕신도시 내 박물관 용지가 계획돼 있고, CGV∙롯데시네마 등 대형 극장도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단지 옆 근린공원을 비롯, 함박산중앙공원(예정)∙호수공원∙서정리천 수변산책로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에코라이프 실현도 가능하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중심 상업지구가 가까워, 병원 ∙ 약국∙은행 등 생활밀착형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평택 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시설 및 농협하나로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향후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되는 만큼, 생활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SRT(수서고속철도)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는데다, BRT정류장이 가까워 인접 지역으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이밖에, 고덕 IC를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해진다.

‘비규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8월, 평택 전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제외함에 따라 주택담보비율(LTV) 규제나 2주택 보유에 대한 취득세 중과 등 각종 부동산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중도금 대출 또한 완화된다.

동시 분양하는 상가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상업용지 비율이 2%에 불과한 고덕신도시 내 들어서, 높은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고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평택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상권 확장성이 높게 평가된다.

또한, 단지 내 아파트 입주민 1,255가구를 도보권 고정 소비층으로 둘 수 있고, 고덕신도시 내 14만 여명의 거주수요 역시 잠재적인 소비층으로 거론된다. 또한 국제학교와 초중고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명품 학원가로도 기대감이 높다. 국제학교 주변에는 해외 명문대 입시와 국제학교 진학을 위한 특수상권이 형성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영어나 수학, 과학, 영어토론, 영어논술, 영어 유치원 등 영어 관련 전문 학원가가 형성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색적인 상환경 설계도 돋보인다. 350m 길이의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예술의 전당 이용객 및 공원 나들이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을 위해 52개 전 호실을 1층에 배치했다. 이를 통해 개별 상가의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는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는 고덕신도시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았다”며 “단지 앞 국제학교를 비롯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평면 등을 다수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에 마련된다. 현재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