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6 17:44 (월)
역세권 인기 지속…‘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본격 분양에 관심 집중
상태바
역세권 인기 지속…‘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본격 분양에 관심 집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0.3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수도권 청약 경쟁률 상위 5곳 모두 역세권 아파트… 역세권 인기 다시금 확인케 해
경강선 경기광주역 역세권에서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분양에 이목 집중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조감도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조감도

수도권 청약시장의 청약열기가 한풀 꺾였지만, 역세권 아파트는 여전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수도권 청약시장에서는 경쟁률 상위 5개 단지가 모두 도보로 지하철역을 이동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조사됐다.

대표적으로 지난 2월 공급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는 5호선 영등포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조성된 결과 평균 199.74대 1의 수도권 최고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2위를 기록한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역시 서해선 시흥능곡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평균 189.9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도보 거리에 3호선 지축역이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평균 172.25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체 3위를 기록했다. 이어 나란히 4위와 5위를 차지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평균 80.12대 1)', 서울대입구역 더하이브 센트럴(평균 67.06대 1)'도 각각 인천 지하철 1호선 102역(예정),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한다는 점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불황일수록 커지는 '부동산은 결국 입지'라는 격언이 또 한 번 확인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역세권 아파트는 편리한 교통 외에도 역 주변으로 형성되는 다양한 인프라를 누린다는 장점도 지녀 수요 유입이 꾸준한 만큼, 앞으로도 관심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경기 광주시에서는 태영건설과 동원개발 컨소시엄이 경강선 경기광주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의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알려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경기 광주 역동 중앙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경기도 광주시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690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59, 84,114㎡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부터,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경기광주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이를 이용하면 판교는 15분, 강남은 30분(판교역 신분당선 환승 시)이면 이동할 수 있어 판교 및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여기에 경기광주역에는 수서~광주복선전철(2027년 개통예정)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이 노선이 개통되면 SRT수서역을 약 12분이면 도달이 가능해 교통환경과 강남접근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특히 다수의 기업체가 몰려 있는 판교와 강남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일대로 출퇴근 하는 수요의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단지는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게 형성돼 있고, 초대형 규모의 중앙공원을 품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쾌적성도 갖췄다는 점에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다양한 인프라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약 15만평의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1단계)과 맞닿아 있어 이미 기 형성된 인프라시설의 공유와 함께 대규모 주거타운의 프리미엄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인근에는 이마트, CGV, 광주시 공설운동장 등 다수의 문화•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광주 역동 중앙공원은 약 10만평 부지를 다양한 테마시설이 담긴 공원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그 어느 곳 보다도 압도적인 쾌적성을 갖출 전망이다. 

특히 최근에는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주관한 ‘IFLA AAPME(아시아태평양) 어워드2022’에서 디자인부문 ‘Awards of Excellence(어워드 오브 엑셀런스)’를 수상하며, 전 세계 조경 전문가에게 호평을 받은 조경시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이처럼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태영건설과 동원개발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담긴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해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프리미엄 스카이뷰 설계를 적용해 조망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실제 단지는 중앙공원에서도 우뚝 솟아 있는 입지적 특징을 살려 설계돼 저층에서도 역동 중앙공원과 광주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조경도 도입한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맘스플레이 클럽 등을 마련할 예정이어서 시선을 끈다. 조경 역시 차별화할 예정으로 녹지율을 42%로 높여 쾌적함을 더했으며, 2021 대한민국 조경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빛나는 태영건설의 노하우를 담아 다양한 조경시설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21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 했으며, 28일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돌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일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특례보금자리론 접수 시작, 온라인 신청방법 어떻게?
  • '사소한(SASOHAN)’, 2023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수상  
  • 정부, 태양광 폐패널 재활용 박차
  • 개 같지 않는 개
  • 김제시, 김제지평선일반산업단지 상업용지 매각
  • 피토틱스, 브랜드데이 ‘위편한 그린세라 4+2’ 특가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