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10 (금)
업무 생산성 높이는 거점 오피스 인기…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눈길
상태바
업무 생산성 높이는 거점 오피스 인기…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눈길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0.28 1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대기업 수도권에 거점 오피스 마련…출퇴근 시간 단축, 편리한 업무 공간 제공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정면 조감도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정면 조감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유연한 근무에 대한 기업 임직원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여러 기업들이 거점 오피스 마련을 고민하고 있다. 거점 오피스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다수 기업들이 시행한 재택근무보다 업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출퇴근 시간을 대폭 줄임으로써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구인구직 플랫폼 인크루트가 2050 직장인 1057명 대상으로 거점 근무 인식 및 도입 희망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8.6%가 거점 오피스 도입을 희망한다고 응답했다. 거점 오피스 도입 희망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출퇴근 시간 감소 기대(24.9%)’를 꼽았다. 이어 ‘원하는 시간에 업무 가능(22.7%)’, ‘업무효율 강화(13.8%)’ 등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기업들도 거점 오피스 마련이 한창이다. 먼저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서초사옥과 대구 ABL타워 등 거점 오피스를 비롯해 디지털시티(수원), 서울R&D캠퍼스(우면), 스마트시티(구미), 그린시티(광주) 등 2개 거점오피스와 4개 사업장에서 사내외 유연한 근무공간인 ‘딜라이트’를 운영 중이다.
경기 이천에 본사를 둔 SK하이닉스도 성남 분당과 판교에 거점오피스를 마련했다. 배후수요가 높은 지역에 거점 오피스를 설치함으로써 직주근접 가치를 극대화하고, 부서간 협업에 특화된 업무공간을 확보하며 업무 효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수도권과 대구 등 전국 38곳에 거점 오피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거점 오피스는 서울 반포·서초·홍대·영등포·서울역과 대구역 인근에 마련됐으며, 회사 임직원들은 필요에 따라 집에서 가까운 사무실에서 편하게 일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근무형태와 환경에 대한 니즈가 변화하면서 거점 오피스 확산세가 가파르다. 특히 배후수요가 높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거점 오피스를 찾는 수요가 풍부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거점 오피스에 대한 니즈가 확산되는 가운데, 시흥 장현지구에 거점 오피스로 활용가치가 높은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이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업무시설용지L에 들어서는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 7,488㎡ 규모로 공급되며,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사무소),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신개념 오피스로 조성된다. 업무시설 전 호실에 다락이 갖춰지며, 발코니 공간(일부 호실 제외)도 갖춰져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납 가구를 제공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의 질을 높이는 고품격 오피스 커뮤니티도 갖췄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 시설을 비롯해 비즈니스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포함한다. 이외에도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앞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쾌적한 친환경 휴식 공간과 600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더불어 우수한 투자 여건도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의 장점이다. 업무시설은 주택수에 미포함되기 때문에 각종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로우며, 전매(일부 금지)도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 업종에 제한이 없는 점도 장점이다.

인근에 계획 중인 시흥시 행정타운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시흥시 행정타운에는 중앙도서관, 체육공원,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등 공공 시설이 들어서 시흥 장현지구 일대 주민들과 근로자들의 편의를 크게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지난 27일 홍보관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과장 2022-12-17 15:07:04
현대테라타워 분양대표문의 ☎ 1 6 6 6 - 8 8 6 8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