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0:18 (목)
‘영앤리치’ 몰리는 고급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성’…인기 요인은?
상태바
‘영앤리치’ 몰리는 고급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성’…인기 요인은?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0.27 16: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리치 37%가 ‘강남 3구’ 거주…호텔식 컨시어지 도입된 고급 오피스텔 인기↑
강남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삼성’…해외 브랜드 상품 다수 도입돼
'힐스테이트 삼성' 조감도
'힐스테이트 삼성' 조감도

최근 젊은 고소득층, 이른바 ‘영앤리치’가 부동산 시장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강남권 일대 고급 오피스텔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집적된 강남에서 호텔 못지 않은 고급 상품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올해 4월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2022 코리안 웰스 리포트'에 따르면 10억원 이상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20~40대 ‘영리치’의 평균 자산은 66억원이며, 자산의 60%가 부동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리치의 37%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에 거주하고 있는데, 그 비중이 같은 연령대의 일반 대중(4%) 및 대중 부유층(14%)보다 더 높았다.

이에 최근 강남권에서는 각종 고급 상품을 갖춘 오피스텔들이 잇따라 완판되고 있다. 예컨대 올해 4월 오피스텔에 이어 도시형생활주택까지 모두 완판된 역삼동의 ‘원에디션 강남’의 경우 조식∙다이닝 서비스를 비롯해 우편∙택배∙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반려동물 케어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 등을 예고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아울러 고급 커뮤니티도 잇따라 도입되는 모습이다. 젊은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한 만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시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올해 초 완판된 강남 청담동의 ‘레이어 청담’은 단지 내 ‘사운드 부띠크’ ‘프라이빗 라운지’, ‘웰니스 아틀리에’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텔 내부 역시 고급화를 더하기는 마찬가지다. 주방부터 바닥 마감재 등 실내 곳곳에 해외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이면서 타 단지들과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강남 청담동에서 분양한 ‘더 오키드 청담’의 경우 내부에 세계 3대 주방 브랜드 '아크리니아'와 글로벌 키친 앤 바스 '콜러' 등을 도입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단지는 높은 분양가에도 사전 청약 마감, 조기 완판까지 연달아 성공했다.

최근 분양 중인 강남구 오피스텔 역시 각종 고급 상품들로 중무장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삼성’이 대표적이다.

단지는 컨시어지 전문업체와 협업하여 세차청소세탁 서비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고,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도입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단지는 지상 4층, 1,435㎡ 면적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일대에서 보기 드물게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헬시 바, 프라이빗 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해외 브랜드의 고급 상품이 다수 도입된다. 우선 세대 내 이탈리안 명품 주방가구 'EUROMOBIL'과 이태리 원목마루 'LISTONE GIORDANO' 등 해외에서 손꼽히는 유명 브랜드의 상품이 도입돼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복도와 주방, 거실 등에 이태리 60년 전통의 타일 그룹 ‘ARIOSTEA' 상품을 사용해 트렌디한 감성을 더할 전망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삼성은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강남업무지구(GBD) 직주근접 단지로 반경 1km 내에 포스코센터,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위치해 있으며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테헤란로가 도보권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성은 국내 최초의 VIP 전용 플랫폼과 협업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희소성 높은 단지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끌어올릴 것”이라며 “여기에 지상 4층 전체가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돼 편의성이 뛰어나고, 향후 단지의 가치 상승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삼성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대표 2022-10-27 18:54:49
■ 힐스테이트 삼성 모델하우스( 공 식 ) : 1599 - 7637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