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4:20 (목)
㈜골든블루,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22’ 올해 3분기 누적 판매량 123% 늘어
상태바
㈜골든블루,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22’ 올해 3분기 누적 판매량 123% 늘어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0.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 22’ 이미지

최근 '홈술'과 '혼술'이 트렌드가 되면서 주춤했던 위스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증가하며 ‘골든블루 22’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울트라 프리미엄 저도주 위스키 ‘골든블루 22’의 올해 국내 판매량(1월~9월)이 전년 대비 123%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0년 11월 ‘골든블루 22년’을 출시하며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들이 점령하고 있던 프리미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36.5도로 블렌딩했으며, 특히 짙은 황금빛 호박색 컬러와 풍부한 과일향, 은은하지만 깊은 스모키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골든블루는 맛과 향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골든블루 22’는 수작업으로 빚어 완성된 다크블루 세라믹 보틀에 담겨 기존의 프리미엄 위스키 보틀에서 느껴졌던 특유의 올드한 이미지는 버리고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골든블루 22’는 타 제품과 차별화를 두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최근 ‘골든블루 22’는 MZ세대를 포함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수요 증가로 제고 부족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물량 확보 및 유통망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급변하는 트렌드,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과 점유율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2015년 3월 처음으로 1000만병을 돌파한 이후 2016년 10월 2000만병, 2018년 2월 3000만병을 넘어섰으며 2019년 6월에 4000만병을 기록하고 2022년 7월에는 6000만병의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