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0 (금)
바다에 공원까지… 듀얼 프리미엄 누리는 ‘시화 MTV 디아티크’ 눈길
상태바
바다에 공원까지… 듀얼 프리미엄 누리는 ‘시화 MTV 디아티크’ 눈길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0.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세권’ 단지 전성시대… 세 자릿수 청약 경쟁률 잇따라
'시화 MTV 디아티크' 투시도
'시화 MTV 디아티크' 투시도

2년 이상 이어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원 등을 찾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 구글의 ‘코로나19 지역사회 이동성 보고서’ 에 따르면, 올 10월 8일 기준, 국립공원∙해수욕장 ∙ 광장 ∙ 공공 정원 등 공원의 이동추이는 기준값 (2020년 1월 3일~2월 6일 사이 수집된 데이터의 중앙값) 대비 6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직장 및 주거지의 이동 추이가 각각 3%∙2% 감소한 것과 대조되는 결과다.

부동산 전문가는 “사상 유래가 없는 감염병을 경험하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 이라며 “주거공간 선택 시에도 공원이나 자연환경이 필수적으로 고려되는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공세권 입지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시화 MTV에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분양을 알려 화제다. 대경산업개발은 경기도 시흥시 일원에서 ‘시화 MTV 디아티크’ 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45~74㎡ 총 29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평형대로 공급돼, 1인 가구는 물론 3~4인 가족단위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는 단지 바로 앞으로 서해가 위치해 ‘오션 라이프’ 를 누릴 수 있고, 아쿠아테마공원 ∙ 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지근거리에 있다. 바다와 공원의 듀얼 프리밍머을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되는 것은 물론,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전망이다.

다양한 레저 인프라도 가치를 더한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지근거리에 있고, 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대규모 관광레저시설도 인근에서 개발 중이다. 또한, 대부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이밖에, 시화 MTV 내 중심상업지구와 행정타운 부지가 인접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기대를 모은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도달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시흥-안산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역시 개발이 추진 중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인천 송도까지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는 입지가치 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특히, 내외부 특화설계를 통해 기 공급된 타 오피스텔에서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우선, 외부는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지역 랜드마크로의 도약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1.5룸~3룸 등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며, 3~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수납특화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일부 호실에서는 바다 및 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고급 마감재를 도입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고급 어메니티도 다수 마련된다. 바다와 공원∙도심 등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가든과 인근의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중정 가든이 마련돼, 도심 속 에코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또한, 호실당 1대 이상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며, 하층부에는 다양한 MD로 구성된 테마형 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다. 최근 주거 트렌드 중 하나로 ‘슬세권’ 이 주목받는 가운데, ‘시화 MTV 디아티크’는 완벽한 원스톱 라이프로 기대를 모은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시흥시 거북섬둘레길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