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2:35 (금)
천안 ‘3성’ 프리미엄 누리는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9월 분양
상태바
천안 ‘3성’ 프리미엄 누리는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9월 분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9.16 15: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성성~부성으로 이어지는 핵심 요충지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천안 북부 지역이 삼성효과에 일자리는 물론 주거지 확충까지 이어지면서 천안의 핵심 요충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효과란 삼성그룹 및 계열사 공장 인근 지역의 부동산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을 뜻하는 말로, 삼성그룹 계열사 공장이 들어선 곳들을 중심으로 인구가 대거 유입되고 주거지가 속속 들어서며 가치도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실제 천안 성성동의 경우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와 삼성SDI 천안사업장이 들어서 지역 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오는 2025년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사업장에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인 Q1 라인을 세계 처음 구축하며 13조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예상되는 간접고용효과만 5년간 8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삼성사업장과 맞닿은 곳엔 천안시 북부권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성성지구가 조성 중이다. 성성지구는 총 4개지구, 총 72만7000여㎡ 규모로, 공동주택 8000여 가구와 공원, 학교, 도로, 상업시설 등 생활 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현재 1지구(천안시티자이), 2지구(천안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 3지구(천안레이크타운 1·2차 푸르지오)가 입주를 완료했으며, 4지구(천안성성비스타동원)이 2024년 8월 입주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이다. 

성성지구 바로 옆으로는 부성지구가 조성되고 있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부성지구는 총 면적 약 50만856㎡, 계획 가구는 약 2471가구 정도다. 특히 바로 옆 성성지구와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과 함께 천안 북부 산업·주거 벨트인 ‘3성’ 라인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돼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실제 이러한 기대감은 분양률로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부성지구 내에서 최근 분양한 ‘천안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지난달 진행된 1~2순위 청약에서 2.7대1를 기록하며 순위내 청약을 마감했다. 전반적인 경기불황으로 전국의 분양 아파트가 미분양 위험에 놓인 가운데 이 단지가 순위내 마감한 것은 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린 결과라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효과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부동산 구매력”이라며 “삼성 종사자들의 평균 수입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주택이나 기타 소비와 관련된 각종 지표가 높게 나타나는 편이고, 그 만큼 부동산 구매도 많이 이뤄지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부성지구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9월 선보일 예정이다. 부성역 우남퍼스빌은 천안 북부의 주요 인프라를 연결하는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지하철 1호선 연장과 더불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서북구 부대동에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세대 규모다. 타입 별 분양 세대 수는 ▲84㎡A 182세대 ▲84㎡B 76세대 ▲84㎡C 58세대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공원, 업무 등을 모두 갖춘 뛰어난 정주여건이 자랑거리다. 먼저 도보권에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으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천안아산역 등도 가까워 서울, 수도권 접근도 수월하다.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생활 편의도 뛰어나다. 차량 10분이면 성성지구, 두정지구까지 도달할 수 있어 이곳에 마련된 인프라를 공유하기 좋다. 이마트, 롯데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해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녀 교육 여건도 잘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대초, 부성중이 자리한 학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다. 신당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또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인근에는 수변생태공원인 성성호수공원이 자리해 수변을 따라 설치된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 이용해 휴식과 운동,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원 내 마련된 생태숲, 생태놀이터, 피크닉장을 활용해 생태교육·체험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색없다. 차량 10분 거리에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이 위치하며 천안제2·3·4일반산업단지, 천안백석농공단지도 가깝다. 아산스마트밸리,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2 등 산업단지 확충이 이어지고 있어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준공 시기가 빠른 것도 강점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이미 착공을 시작하여 오는 2024년 3월 준공 예정이다. 특히 부성지구 내에서도 준공이 가장 빠르고 첫 입주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추후 가치 상승에도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 서북구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푸 2022-10-04 15:24:02
좋아요 누르고가요^^경기도 양주시조정대상지역전면해제!!비규제 가즈아~!!GTX-C노선의 수혜 양주-삼성역간의 23분도달, 양주테크노밸리와 양주역세권도시개발 사업지내에 기대되는 1172세대 역세권대단지 APT 내집앞공원속"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드디어 10월에 오픈!
분양가 확인 >>> 1599-3040
네이버에서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지금 검색하세요
경기도부동산스터디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4fX1Zve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