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5 (금)
소형 오피스텔 각광…양주옥정신도시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 임차인 모집 중
상태바
소형 오피스텔 각광…양주옥정신도시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 임차인 모집 중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2.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상업시설 회사보유분 특별 임대‧분양
풍부한 배후수요, 총 13만여 명 고용창출 기대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 투시도

1~2인 가구 비중이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소형 가구가 살기 좋은 맞춤형 설계를 갖춘 주거상품을 내세우는 추세다. 특히 가격, 청약경쟁률 등 여러 이유로 아파트가 부담스러운 젊은 세대와 신혼부부 사이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이 대표적인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풍부한 편의시설과 녹지 등의 입지까지 우수한 오피스텔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 들어서는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도 마찬가지다.
 
실제 1~2인 가구는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946만1695가구로 40.3%를 차지했다. 전체 세대 중 1인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사상 처음 40%를 돌파한 것이다. 2인 가구가 23.9%로 뒤를 이었고, 반면 4인 가구 비율은 2012년 28.2%, 2015년 25.9%, 2018년 22.9%를 거쳐 지난해 18.7%까지 감소했다.
 
이처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건설사들 역시 소형 가구 및 신혼부부 등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보이는 추세다. 또한, 세대 내부에 팬트리나 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여, 오피스텔은 좁고 불편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공원, 녹지 등의 뛰어난 주변 인프라가 갖춰지는 경우, 주거 편의성까지 더해져 해당 단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단지는 입주 후에도 가치가 상승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는 생활에 최적화된 인프라도 갖췄다. 중심상업지구 핵심자리에 위치해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고, 그 외의 교통, 문화, 상업 등의 각종 인프라가 모두 풍부하다. 이미 자리가 잡힌 다양한 식당주점카페헬스 등의 상권을 포함해 인접해 있는 옥정호수 스포츠센터, 옥정호수 공원 등의 녹지까지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확실한 입지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 바로 앞 대로변 버스정류장에 1100, 1200, 1300번 등의 광역버스가 있어 서울 도심 중심지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또한 복합단지의 특성상 멀리 나가지 않고 쇼핑, 문화, 교육, 편의생활 등을 즐길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임차인을 구하는 것도 수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 옥정신도시는 상업지구를 중심으로 주거 배후세대가 둘러싼 일명 ‘항아리 상권’이 형성된데다 직통 로데오 사거리도 위치해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로서 고정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대방산업개발의 ‘대방 엘리움 어반시티’는 1~2인 가구에 맞춘 복층 오피스텔로 지하 4층~지상 19층 규모로 양주 옥정신도시 내 최고높이인 93m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4층 57실, 오피스텔 지상 5~19층 362실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대수는 오피스텔 362대, 판매시설 35대로 총 397대가 마련되어 있다.
 
전 호실에 1.5m 높이의 복층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과 편리하고, 거주자를 위한 다양한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1~2인 가구의 이사 부담을 줄여주는 빌트인 가전제품 등의 옵션이 한시적 무상제공되며 바쁜 일상 속 여유로움과 힐링을 누릴 수 있는 16층 옥상정원이 마련되고 월패드, 무인택배, 주차 시스템 등 안전하고 편리한 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또한, 현재 입주 가능한 양주 옥정신도시의 오피스텔 총 공급 호실 수는 200실로 인접 신도시 아파트 대비 오피스텔 공급비율이 약 6~18% 정도이다. 반면 옥정신도시의 경우 1% 미만으로 낮아 희소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의 신축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그 투자가치가 높다.
 
홍보관은 해당 현장인 양주 옥정동에 위치한다. 오피스텔은 현재 37A, B타입은 분양 마감되었으며 23, 28타입 회사보유분 일부 호실에 한해서 임대 및 분양 진행 중이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의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