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5 (금)
GTX-B 예정지 남양주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26일 오픈
상태바
GTX-B 예정지 남양주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26일 오픈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2.08.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투시도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투시도

지난 26일 견본주택을 성황리에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가 오픈 첫날 방문객이 1,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GTX B노선을 핵심 축으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남양주 마석역 일대는 향후 입주민의 서울 접근이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직접적인 수혜처로 거론되는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7월4일 국토교통부가 민자사업구간 시설사업기본계획안을 고시안에 따르면, 민자사업 추진구간인 ‘인천대 입구~용산’, ‘상봉~마석’구간의 사업은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올해 연말까지 우선협상대자를 선정, 2023년 말까지 실시협약이 체결될 예정이다.

민자사업에는 총 사업비 3조8천 억원이 투입되며 '마석~상봉(22.9km)'구간은 기존의 경춘선로를 공유하고 '용산~인천대입구(39.9km)'구간은 대심도 지하노선으로 신설할 방침이다. GTX-B노선 재정사업구간은 총사업비 2조3,511억 원이 투입되어 총 네 개의 정거장이 신설된다.

마석역에 경춘선이 완공되면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게 된다. ‘마석~청량리’ 구간은 경춘선, 중앙선과 공용되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주변 시도지역과의 이동시간 단축이 예상된다. 경춘선, 경의·중앙선과 더불어 GTX-B노선 구축 사업, 9호선 남양주 연장 계획 등이 모두 이뤄질 경우 남양주시는 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광역철도망을 갖춘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둔 GTX-B노선이 개통되면 남양주, 인천 등 수도권 동·서 지역의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됨은 물론 서울 중심업무지구와의 종횡간 이동이 30분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남양주 마석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는 지하 4층, 지상 최대 25층, 138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59m² A타입 (92세대), 59m² B타입 (46세대) 등이다.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일부 세대 제외) 세대 배치에 따른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하게 조성되며 3베이 맞통풍 구조, 선호도 높은 설계로 주거 편의를 높였다.

화도IC가 단지 인근에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자차 이용 시, 잠실을 비롯한 서울 주요 업무지구뿐만 아니라 지방 중심도시로의 접근이 더욱 용이 해진다.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가깝고 병원, 가리온아울렛, 화도체육문화센터, 롯데시네마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송라산, 천마산 등이 배후에 자리하여 친환경 에코라이프 숲세권 주거단지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또 마석초, 마석중, 심석초, 심석중, 심석고 등의 교육기관이 가까워 자녀를 둔 세대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 중 심석고에서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대학진학이 가능한 곳으로 학부형 세대의 수요가 높다.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분양 관계자는 “남양주시 화도읍은 비규제지역으로 당첨일로부터 6개월 이후부터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규제 완화(LTV 최대 70%) 효과는 물론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시까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라며 “완화된 부동산규제와 신혼부부 및 실수요자의 부담을 줄인 실속적인 분양가, 교통개발 호재가 맞물리면서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첫날 1,000명이 넘는 분들이 견본 주택을 방문 해주셨다” 라고 말했다.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의 청약일정은 다음과 같다. 오는 9월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6일(화) 1순위 청약, 9월7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19일(월) 청약홈에 로그인 후 개별 조회가 가능하다.

견본주택 오픈일인 8월26일(금)부터 8월28일(일)까지, 3일 간 매일 2회에 걸쳐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품선물을 제공한다. 응모한 방문객에게 제공되는 경품은 LG스텐바이미 스마트TV, LG코드제로 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 갤럭시 워치4, JMW헤어드라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