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4 02:14 (화)
분양시장 활기…한신공영,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302가구 선봬
상태바
분양시장 활기…한신공영,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302가구 선봬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8.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 등 ‘지역 內 강남’ 수요 증가… 가격 상승세도 ‘뚜렷’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투시도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투시도

새 정부 출범과 기준금리 인상 등이 맞물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입지 중요성도 재부각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역 내 부촌’ 이라고 불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 쏠림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들 지역은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다.

‘울산의 강남’ 이라고 불리는 남구가 대표적인 예다. 남구는 울산시청 등 공공기관이 다수 위치해 있고, 주거 ∙ 업무 ∙ 생활 ∙ 문화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B-07 ∙ B-08 주택재개발을 비롯해 도시정비사업이 다수 추진 중인데다, 옥동 ∙ 신정동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아파트 공급도 활발히 이뤄지면서, 지역 내 더욱 확고한 주거 선호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입지적 장점에 기반, 가격 상승세도 뚜렷하다.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올 1월부터 7월까지 울산 남구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0.44%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중구 (-0.83%) ∙ 동구 (-0.1%) 등이 마이너스 상승률을 기록한 것과 대조되는 결과다. 이 기간, 울산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 상승률 역시 0.3%로, 남구 상승률과는 차이를 보였다.

신규 공급되는 분양단지도 인기다. 청약홈에 따르면 올 3월 분양한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189가구 모집에 1596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8.44대 1의 양호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뛰어난 입지가치가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이른바 ‘똘똘한 한 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며 “울산 남구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이 특히 선호하는 주거지역 중 하나” 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신규 분양을 앞둔 단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신공영은 울산 남구 일원에서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3층 ~ 지상 31층 3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2 ∙ 72 ∙ 84㎡ 총 302가구 및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 27실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울산대공원 한신더휴’는 ‘울산의 강남’ 에 들어서는 만큼, 뛰어난 실거주가치를 지녔다. 특히, 명문 학군이 돋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청솔초를 비롯, 월평초 ∙ 학성중 ∙ 학성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각종 학원이 밀집해 있는 옥동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큰 손으로 떠오른 가운데, 이들 수요층의 니즈에 부합한 단지로 평가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인근에 364만 여㎡ 규모의 울산대공원이 위치한 ‘공세권’ 단지다. 울산대공원은 산책로를 비롯, 연못 및 분수 ∙ 생태체험관 ∙ 동물원 등이 들어서 있다. 이밖에, 태화강 국가정원과 여천천 ∙ 선암호수공원 등도 지근거리에 있는 만큼, 완벽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울산 교통의 요지인 공업탑 로터리가 인접해 있어, 수암로 ∙ 삼산로 ∙ 중앙로 등 주요 도로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문수 IC ∙ 울산 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동해선 광역철도인 태화강역과 KTX울산역, 울산고속버스터미널 ∙ 울산시외버스터미널 ∙ 울산공항 등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태화강역–신복로터리를 잇는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이 계획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성도 강점이다. 울산 남구 내 집적돼 있는 각종 기업체는 물론, 현대자동차 ∙ 현대중공업 등지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울산테크노산업단지 ∙ 석유화학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가까워, 출퇴근 여건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 롯데백화점 ∙ 울산업스퀘어 등 쇼핑시설과, 롯데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삼산동 일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또한, CGV ∙ 롯데시네마 ∙ 울산문화예술회관 등 문화 인프라는 물론, 울산중앙병원 ∙ 울산병원 등 의료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Bay (일부 가구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어린이집 ∙ 경로당 ∙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삼산로 인근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비규제지역 수혜 기대...대방건설 ‘평택 고덕 디에트르’ 주목
  • 규제완화를 통한 LTV상향, 주택담보대출비교를 잘해야
  • 발길 몰리는 평택 고덕신도시…대방건설, ‘디에트르’ 분양 예정
  •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수장절 온라인 세미나 개최
  • 규제 완화, 우리 아파트 주택담보대출LTV가 상향된다
  • 동상이몽 이현이 테일러 푸룬, 어디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