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0 (금)
휴식과 업무의 조화… ‘더챔버 라티파니’ 분양
상태바
휴식과 업무의 조화… ‘더챔버 라티파니’ 분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7.01 18:0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發 달라진 업무 트렌드… 휴식과 업무의 ‘탈경계화’ 
동탄테크노밸리 內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눈길… 신개념 공간문화 제시
'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분양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 2년 여 간 사상 유래가 없는 ‘펜데믹’을 경험하면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달라지고 있다. 특히, 재택근무나 유연근무제 등의 확대 시행으로 휴식공간과 업무공간의 경계가 모호해진 가운데, 분양시장에서도 한 공간에서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상품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예가 라이브오피스다. 이는 휴식과 업무의 기능이 복합된 신개념 오피스 형태로, 업무공간은 물론 침실이나 샤워실 등의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소규모 오피스 대비 공간 활용도가 높아, 최근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1인 창조 기업을 비롯해 소규모 기업체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8월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은 업무시설 590실 모집에 총 1만8576명이 몰려, 평균 5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라이브오피스로 설계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같은해 7월 경기도 화성시에 공급된 ‘동탄역 힐스테이트 멀티플라이어’ 역시 분양 개시 후 4주 만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 19를 경험하면서, 수요자들의 업무환경이 크게 달라졌다” 며 “최근, 신개념 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역시,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고려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최근 ‘더챔버 라티파니’ 가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조성되는 ‘더챔버 라티파니’ 는, 연면적 82,177.4142㎡에 지하 3층 ~ 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콘셉트로, 파크하우스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마스터 스튜디오 ∙ 원스텝 몰 등으로 구성된다. 

빼어난 상품성은 ‘더챔버 라티파니’ 만의 특장점이다. 우선, 일과 휴식 ∙ 주거 기능이 복합된 신개념 공간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가 들어선다. 수요자들의 다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춰 전용 39 ~ 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제공되며, 매립형 슬라이딩도어를 적용해, 단차를 없앤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조망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며, 최대 4.2m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적용, 미니 정원이나 ∙ 카페 ∙ 캠핑장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품격 있는 생활을 위한 호텔식 건식 세면대 등도 도입된다.

‘마스터 스튜디오’ 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되며, 원스톱 주차환경을 구현했다. 상층부 ‘파크하우스’ 역시 최대 2.52m의 높은 층고 설계와, 워시타워 ∙ 드레스룸 ∙ 김치냉장고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된다.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 ∙ 피트니스 ∙ 골프연습장 ∙ 공유 오피스 등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입주민을 위한 특화 공간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에 들어서는 셰어키친도 기대를 모은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눈길을 끈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이자 수도권 남부 최대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 내 핵심 입지를 자랑한다.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에 기반,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라는 콘셉트에 걸맞은 도심 속 힐링 라이프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약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다. 특히, 선낲숲공원에는 선납지 야경 분수 ∙ 산책로 ∙ 유아숲 체험장 등이 마련돼 있어,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 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CGV ∙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은행 ∙ 병원 등의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늘봄초를 비롯, 다원초 ∙ 다원중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의 관심이 높다는 전언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인근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문상담 2022-07-09 12:59:23
더챔버 라티파니 사전의향서 접수중.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대표번호.1688-6101

VIP전문상담 2022-07-06 08:48:54
아파트,오피스텔 주거 대체상품!
주거+휴식+업무가 결합된공간.
청약,분양일정
VIP전문담당 1666-5006
모델하우스방문 사전예약중.

알렉산더 2022-07-04 13:58:45
주거+업무+휴식 결합 하이엔드타워빌리지
대표번호1833-8239

배트맨 2022-07-02 15:35:11
동탄 더챔버 라티파니 총괄팀장
010-9204-5811
연락주시면 신속 정확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