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똘똘한 한 채’ 찾는다면 ‘…청라 마지막 골든입지 신규 분양 소식에 관심집중
상태바
‘똘똘한 한 채’ 찾는다면 ‘…청라 마지막 골든입지 신규 분양 소식에 관심집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7.01 14: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요 인프라 집중된 ‘중심입지’, 우수한 문화 ∙ 생활 ∙ 교통여건 갖춰 지역 대장주 발판
청라 국제도시 핵심 인프라 단지 바로 앞에서 누리는 중심입지 신규분양 등 ‘주목’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투시도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투시도

최근 보유세 등 세부담이 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똘똘한 한 채’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중심입지의 가치 역시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의 주요 인프라가 집중된 메인 입지는 문화 및 생활여건이 뛰어나며, 교통여건도 탁월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기 마련이다. 이에 높은 주거선호도가 나타나며, 시장상황에 관계없이 꾸준한 수요가 몰린다. 이는 높은 몸값 상승률로 이어지며, 지역 내 대장주로 주목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지역의 시세를 견인하는 메인 입지에 들어선 지역 대장주 단지들은 실수요와 투자수요 등 세대를 가리지 않고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KB 부동산에 따르면, 광교 호수공원과 갤러리아백화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경기도청 등 광교신도시 주요 인프라의 중심에 들어선 ‘포레나 광교’ 오피스텔 전용 84㎡가 올해 6월 마지막 주 기준 14억 5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된 것으로 확인된다. 지난 2017년 4월 분양 당시 해당 타입의 분양가가 6억 6750만원 선이었음을 감안하면, 5년 새 117.22%(7억 8250만원)나 몸값이 뛴 것. 

또한,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 전용 84㎡ 기준 6월 마지막주 현재 8억 5000만원을 호가하고 있다. 이 타입의 분양가가 2017년 말 분양 당시 4억 4800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약 4년 반 사이 몸값이 89.73%(4억 200만원) 뛴 것이다. 이 단지는 SRT 동탄역, 롯데백화점 동탄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이 위치해 있는 동탄신도시 주요 인프라의 메인 입지에 들어선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두 단지 모두 분양 당시 지역 내에서 손꼽히는 입지적 가치가 선반영돼 지역 내 유사면적 상품에 비해 분양가가 비싸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입지적 가치가 부각되면서 지역 내 대장주로 확고히 올라섰다”며 “입지의 힘은 결국 드러나기 마련이고 특히 부동산 대세 상승기가 아닐 때 입지의 힘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검증된 입지의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중심부에서 커낼웨이를 바로 앞에서 누리는 마지막 입지인 ‘골든입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단지가 신규 분양 소식을 전해 화제다. 오는 7월 8일 그랜드 오픈을 앞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청라동 일원에서 조성되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청라플러스가 시행위탁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지하 3층~지상 46층 3개동 전용면적 76~211㎡ 총 523실로 이뤄지며, 전용면적별 실수는 △76㎡ 208실 △84㎡A 208실 △84㎡B 104실 △211㎡ 3실 등 전 타입이 3룸 구성의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배우 원빈이 광고 모델로 활약중인 주거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원빈은 TV, 온라인, 영상,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원빈의 고급스럽고 도시적인 이미지가 차별화된 고급 상품성에 높은 상징성까지 갖춘 단지의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킨다는 평가다. 

실제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청라의 마지막 남은 골든입지로 불리는 커낼웨이 바로 앞, 원스톱 입지에 들어선다. 우선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가칭) 신설이 단지 바로 앞으로 계획된 초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지역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운동시설 및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는 3.6㎞의 인공수로인 커낼웨이가 있으며, 커낼웨이를 따라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약 69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도 위치해 있어 쾌적한 여가선용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반경 약 200m 이내에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의 대형유통시설이 있는 것을 비롯해 커낼웨이를 따라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이 할 수 있다. 또한 청람초, 청람중, 도담초, 초은중, 초은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우선 청라호수공원 중심부 3만 3058㎡ 부지에 지하 2층~지상 30층 높이 448m 규모의 초고층 전망타워와 복합시설로 이뤄지는 국내 최고층 전망타워인 ‘청라 시티타워’가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르면 오는 2026년 준공될 예정이다. 

또 단지에서 약 3㎞ 거리에는 서울 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오는 2028년까지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교육연구시설,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 노인복지주택, 오피스텔 등의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으로 지하 3층~지상 24층 연면적 50만 4512㎡ 규모의 영화관,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판매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스타필드 청라’가 2024년 완공될 예정이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 6000여㎡ 규모의 ‘코스트코 청라’도 2023년에 완공 예정에 있다. 

랜드마크 상품성도 주목된다. 단지는 최고 46층의 초고층 단지에 품격을 더할 스카이브릿지가 단지 3개 동을 하나로 연결하는 유니크한 형태로 조성돼 단지의 가치를 더할 전망이다. 여기에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가 조성되고, 내부에는 이탈리아 몰테니 사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인 다다(Dada)가 주방가구로 활용되는 등 디테일한 부분 하나까지 고급감을 더한다. 더불어 각종 가전제품 등도 무상 제공된다.

분양관계자는 “청라의 마지막 남은 골든입지로 불릴 정도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곳인 데다 입주시점에 맞춰 청라의 굵직한 개발 호재들도 완공될 예정에 있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다”며 “상품 역시 46층 초고층 스카이브릿지 설계에 수입 주방가구 브랜드 적용 등 내부 디테일도 고급스러움을 더해 청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의 모델하우스에서는 명품관도 만나볼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신선한 시도로, 단지의 품격 높은 하이엔드 상품성에 부합하는 명품관 입점을 통해 명품 주거상품으로서 단지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상품 외적인 재미도 선사할 전망이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로 6에 위치하며, 오는 7월 8일 그랜드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라 더리브 모델하우스 2022-07-01 16:34:15
청라 더리브 모델하우스

대표문의 ☎️ 1566-6055

예약 방문 및 상담가능 ☎️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