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10 (금)
강남 하이엔드 오피스텔 ‘폴스타인 논현’ 분양 예정
상태바
강남 하이엔드 오피스텔 ‘폴스타인 논현’ 분양 예정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6.24 14: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겨냥… 컨시어지 및 특화설계 적용
'폴스타인 논현' 투시도
'폴스타인 논현' 투시도

오피스텔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유명 호텔이나 아파트, 고급 주거시설에서나 볼 법한 상품성을 갖춘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면서 수요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지난해 10월 경기도 과천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아파트와 동일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89실 모집에 12만4426명의 청약인파가 몰려 평균 1398.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85개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같은해 4월 서울 강남구에서 분양한 ‘루카 831’ 오피스텔 역시 발렛파킹을 비롯, 하우스키핑ㆍ딜리버리ㆍ케이터링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평균 12.14대 1의 양호한 청약 경쟁률 속에 청약 접수를 마무리했다.

이처럼 오피스텔의 상품성이 진화를 이어오고 있는 이유는 수요자들의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이 우선 꼽힌다. 2년 넘게 이어지던 ‘펜데믹’의 영향으로 주거공간 내 활동시간이 크게 늘면서 설계나 서비스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사상 유래가 없는 감염병의 경험을 통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를 시도하는 단지가 늘고 있다”며 “최근 업계에서도 신규 공급하는 오피스텔에 설계나 컨시어지 서비스 등 상품성에 신경을 쓰고 있는 이유 역시 수요자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폴스타인 논현’이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폴스타인 논현’은 서울 강남구에 지하 5층~지상 19층 규모로 조성되는 럭셔리 주거단지다. 오피스텔 전용 37~142㎡ 총 99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매 제한 대상에서 제외되는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동 일대는 강남 전통 부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고가의 주거시설이 밀집해 있고, 문화ㆍ상업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이러한 장점에 기반, 국내 정 ∙ 재계 인사는 물론, 고소득 자산가들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폴스타인 논현’은 논현동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펜트힐 논현’, ‘펜트힐 캐스케이드’, ‘아츠 논현’ 등이 공급되며 소형 고급 주거시설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언주로와, 강남의 주요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봉은사로가 인접한 강남 최중심 입지다.

이 같은 입지환경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성은 ‘폴스타인 논현’ 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특히, 내외부 특화설계를 적용해 기 공급된 타 단지 대비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우선 단지 외부는 고급스러운 입면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생활공간 내부는 2~3인 가구를 겨냥해 2룸 위주로 설계했으며,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3베이 구조를 적용, 아파트 못잖은 채광과 통풍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이 무상 제공되며, 타일과 벽ㆍ마감재 등도 수입산 고급 제품으로 꾸며진다.

고급 커뮤니티 및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골프 스튜디오를 비롯, 피트니스ㆍGX룸 등이 조성되며, 입주민들이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아지트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푸드 서비스를 비롯, 비서ㆍ버틀러ㆍ메이드 서비스 등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트딜러 제이든 01087290604 2022-06-27 11:38:05
안녕하세요? 저는 21년간 주식은 전혀 안하고 상가(연 수익률 4%)와 현물자산인 미술품(연 수익률 8%+25%)에만 투자하고 있어요.
부동산투자 21년차로 전문가인 저도 이렇게 아트딜러로 전향한 이유가 있겠죠? 이만큼 요즘 아트테크가 대세입니다.
암튼, 아트딜러인 저도 그림투자로 고수익 만들고 있어요.
보는 그림이나 소장형 목적보다는, 정말 돈이되는 그림투자를 하고 싶으신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트테크(재테크+세테크)상담은 문체부인증 '아트딜러 자격증자' 제이든 에게 물어보세요.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루카831 모델하우스 2022-06-24 18:34:47
■ 강남 루카831 모델하우스( 대 표 ) : 1877 - 6595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