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5 (금)
훈풍 부는 상가 시장… '힐스 에비뉴 인덕원' 이목 집중
상태바
훈풍 부는 상가 시장… '힐스 에비뉴 인덕원' 이목 집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6.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해제로 상업시설 수요자 몰려
풍부한 배후수요 품은 입지와 개발호재
'힐스 에비뉴 인덕원' 투시도
'힐스 에비뉴 인덕원'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업시설 거래가 활기를 띠고 있다.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시대로 접어들면서 집합금지와 거리두기 조치가 상당 부분 완화되어 상권 회복 기대감도 더해지는 만큼 주목도는 더욱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건물용도별 거래량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신고일 기준)은 38만 849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2017년(38만 4182건) 다음으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업시설 등 비 오피스텔 건물의 거래 비율이 크게 늘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에서 오피스텔을 제외한 거래량은 총 21만 5816건으로 2019년 거래량(15만 3637건) 대비 40.47% 증가했다. 이는 관련 통계 공개를 시작한 2017년 이래 5년 만에 최대 수치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자산가들의 유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KB금융연구소의 ‘2022 KB부동산 보고서’에 따르면, 자산관리전문가(PB)에 돈관리를 맡긴 자산가들의 38%가 가장 선호하는 부동산 투자처로 상가를 꼽았다. 상가가 재건축 아파트, 일반 아파트(각 20%)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와 동시에 그동안 위축됐던 상권이 다시 활성화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상권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라며 “이에 입지, 배후수요 등을 다 갖춰 미래 가치가 보장된 상업시설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인덕원’을 선보인다.

힐스 에비뉴 인덕원은 지난 3월 평균 231.8 대 1의 압도적 경쟁률로 청약 마감에 성공한 ‘힐스테이트 인덕원’ 내 위치한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77실(근린생활시설 76실‧판매시설 1실)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 에비뉴 인덕원은 상업시설의 핵심 요소인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것이 장점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입주민 349가구를 포함해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의왕청계2공공주택지구(예정)’, ‘e편한세상 인덕원 더퍼스트’ 등 약 13,000여 가구의 인근 아파트 주거 수요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의왕‧군포‧안산지구가 정부의 추가 3기 신도시로 선정돼 개발을 앞두고 있으며, ‘내손 다구역’ ‘내손 라 구역’ 등 재개발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중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게다가 힐스 에비뉴 인덕원은 포일로사거리, 안양판교로와 맞닿은 대로변 상업시설로 가시성이 뛰어나 유동인구 확보가 한층 더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4호선 인덕원역이 약 1km에 있어 서울 강남지역과 강북지역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판교, 수원 등 수도권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GTX-C노선(추진계획)의 추가 정차역으로 4호선 인덕원역이 포함됐으며 월곶~판교 복선전철(추진계획), 동탄~인덕원 복선전철(추진계획)도 개발 예정으로 향후 인덕원역은 쿼드러플 교통망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NO.1 브랜드 힐스테이트에 걸맞는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우선 게이트 파사드 시공이 적용돼 대로변에서의 상징성과 인시성을 극대화했다. 모노브릭, 커튼월, AL 루버 등 다양한 재료와 형태를 이용해 시각적 아름다움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힐스 에비뉴 인덕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