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0 (금)
상가 공실률 하락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분양 눈길
상태바
상가 공실률 하락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분양 눈길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5.25 14: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분기 거리두기 해제 이후 상권 회복 기대감 상승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오피스텔, 상업시설 분양 중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최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이어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도 해제함에 따라 일상이 점차 회복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큰 타격을 입었던 상권도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올해 1분기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상가 공실률은 중대형 13.2%, 소규모 6.4%로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0.3%p, 0.4%p 감소했다.

이에 대해 부동산원 관계자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임차수요가 증가하며 공실률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보고 있다.

카드 사용 내역에서도 향후 상권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지난 4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거리두기 해제 이후 2주간 신용카드 소비를 분석해본 결과 주점 이용건수는 전년동기 대비 228% 늘었으며 노래방은 동기간 100% 늘었다. 이른바 '보복회식' '보복음주'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한동안 소외당했던 상가 분양시장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높아지고 렌트프리(창업안정을 위해 시행사에서 일정기간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임차인에게 10개월동안 임대료를 받지 않는 조건) 임대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일원에서 분양 중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오피스텔로 단지 내 상가 회사보유분 일부 잔여 호실에 대한 특별분양 중이다. 즉시 입점이 가능해 투자 부담이 낮춘 알짜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학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대형마트, 물텀벙특화 음식거리도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인천보훈병원이 있고, 응급실 건물 증축이 예정돼 있어 병원 관계 근로자 증가에 따른 임차수요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생활 정주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며, 서울 접근성 향상을 통한 신규 유입 인구 증가도 예상돼 배후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천 뮤지엄파크가 2022년 6월 착공, 2025년 말 개관을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연결되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잔디피크닉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자리해 있다.

현재 인천 제물포역 일원에 노후주택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주거환경과 교통환경 동시 개선이 기대되는 것도 장점이다.

인천 미추홀구는 GTX-B노선으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미래가치가 큰 지역이다.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2024년 KTX 송도역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상업시설은 전문병원 입점이 예정됐다. 이밖에 약국, 카페, 학원, 편의점 등 생활밀착형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렌트프리(창업안정을 위해 시행사에서 일정기간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임차인에게 10개월동안 임대료를 받지 않는 조건) 임대 혜택 지원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부담도 낮췄다.

오피스텔은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를 확보하기가 용이하다. 세탁기, 냉장고, 붙박이장 등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가 제공되며 스마트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코인세탁실,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동선을 상업시설과 분리해 입주민 보안을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일원에 위치하며, 상가와 오피스텔은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도센트럴비즈 2022-05-27 16:50:26
■송도 센트럴비즈 한라■

-송도 국제업무 중심입지
-지하로 연결되는 초역세권,GTX 교통호재
-주택수X,대출규제없는 투자현장
-역세권 및 풍부한 배후 수요 상가

대표문의 : 1666-7243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