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25 (금)
강남 부촌 1번지 ’논현동’의 화려한 비상
상태바
강남 부촌 1번지 ’논현동’의 화려한 비상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5.19 15: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논현동 부동산 시장 ‘들썩’… 가격 오름세 잇따라
대규모 개발호재 및 고급 주거시설 공급 등 영향
하이엔드 오피스텔 ‘폴스타인 논현’ 분양 예고… 이목 집중
‘폴스타인 논현’  투시도
‘폴스타인 논현’ 투시도

강남구 논현동이 부촌 1번지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논현동은 서울 강남 지역 내에서도 정주여건이 우수한 곳으로 손꼽힌다. 강남 한복판에 위치해 강남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으면서도, 한적한 환경이 특징이다. 인근 부동산에서는 “논현동은 강남 최중심에 위치하고,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하지만, 지대가 다소 높고 한적해 고급 빌라촌 등이 형성되어 있는 노른자위 입지” 라며 “재벌 그룹 회장 자택을 비롯해 연예인 등 셀럽들이 전통적으로 다수 거주하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고 설명했다.

이처럼 전통적인 부촌으로 평가되는 ‘논현동’ 일대 부동산 시장이 최근 심상치 않다. 강남구의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과 ‘양재IC ~ 한남IC 지하화 사업’ 및 서울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사업 등의 겹호재가 줄을 잇고 있어서다.

아울러, 지난 2019년 ‘펜트힐 논현’ 을 시작으로, ‘펜트힐 캐스케이드’ ‘아츠 논현’ ‘루시아 도산 208’ ‘상지카일룸M’ ‘아스티 논현’ 등 소득 상위계층의 자산가들을 겨냥한 고급 주거시설이 활발히 공급되면서, 고급 주거시설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논현동이 부촌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함에 따라, 주거시설 가격 오름세도 뚜렷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아크로힐스논현’ 전용 84.208㎡ 타입은 지난 2020년 4월 15억7000만원에 거래되던 것이, 올 2월에는 6억3000만원 오른 22억원에 손바뀜됐다. 인근 ‘동양파라곤’ 전용 157.41㎡ 타입 역시 올 1월 32억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지난해 4월 거래된 28억5000만원 대비 3억5000만원 오른 것이다.

그리고 최근, 또 하나의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분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강남 논현동 핵심입지에 조성되는 ‘폴스타인 논현’ 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들어서는 ‘폴스타인 논현’ 은, 지하 5층 ~ 지상 19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전용 37 ~ 142㎡ 총 99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평형대로 공급된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인 논현’ 은 강남 논현동 내 노른자위 입지가 특장점이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강남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강남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 학동로 ∙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봉은사로 이용 시 강남역 ∙ 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우수하며,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이밖에, 9호선 언주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7호선 학동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는 평가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강남역 일대를 비롯,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 청담동 명품거리 ∙ 논현동 먹자골목 등이 가깝고, 코엑스 ∙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강남차병원 등 의료시설과, 라움아트센터 ∙ LG아트센터 ∙ 선정릉 등 문화공간도 인접해 있다.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가치를 더한다. 단지 외부는 고급스러운 입면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2 ~ 3인 가구를 겨냥해 2룸 위주로 설계했으며,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3베이 구조를 적용,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이밖에,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이 무상 제공되며, 타일과 벽 ∙ 마감재 등도 수입산 고급 제품으로 꾸며진다.

고급 커뮤니티 및 주거 서비스도도 가치를 더한다. 프리미엄 골프 스튜디오를 비롯, 피트니스 ∙ GX룸 등이 조성되며, 입주민들이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아지트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푸드 서비스를 비롯, 비서 ∙ 버틀러 ∙ 메이드 서비스 등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청약이나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특히,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전매 제한도 없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2-05-20 09:59:09
■ 폴스타인 논현 모델하우스( 대 표 ) : 1599 - 9026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